酸化토리움을 觸媒로 한 Ethyl Alcohol의 分解反應에 對한 速度論的 硏究

本 實驗을 通해서 著者는 ethyl alcohol의 觸媒 分解反應機構를 檢討하였다. 實驗 結果로는 다음과 같은 事實을 밝힐 수 있었다. 1. Tho₂ silicagel 系의 觸媒는 alcohol 分解에 有效하며 再生이 極히 簡軍하다. 2. 反應速度는 어느 境遇에 있어서나 一定한 時間이 經過하면 steady 하게됨을 觀察하였다. 3. 反應이 始作된後 steady state에 達하기 까지 Maximum Rate of reaction이 나타남을 觀察 하였는데 이것은 生成物中의 어떤 分子가 觸媒表面에 吸着되여 反應을 妨害하는 때문이라고 생각된다.(이 경우에는 H₂O라고 생각된다.) 4. 前項에 있어서와 같은 機構를 假定하여 새로운 反應速度式을 提案하였다.

산화토리움; 촉매; 분해반응; 속도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