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 hormone에 대한 연구

Abstract

Seeretin ADA까지의 製造에 있어서는 難點은 別로 없었다. 더욱이 各期에 있어서는 腐敗의 念廬가 全혀 없음으로 일이 順調로히 잘돼었다. ADA自體로서는 2單系가 4.4u/㎎바께 돼지 못하나 triehloraeetie acid, aniline, pieric acid같은 增强作用이 있는 物質로 處理함으로서 100u/㎎까지 精製할 수 있다. 그리고 本易은 普通蛋百質反應이 陽性임을 보아 確實히 Protein이라고 단정한다. DA로부터 ADA를 얻기 爲하여 ethanol로 抽出하는 操作에 있어서 그 Percentage를 70~95%까지 便用할수 있는데 alchohol의 percentage가 低下할수록 yield는 크다. 그러나 動物試驗에 있어서 좋지 못한 副作用을 나타내는 choleeystokinain이란 一種의 방광收□ Hormone의 含量도 兼하여 많아짐으로 low percentage는 便用할 수 없다. 95%를 便用하면 純粹한것을 얻을수 있으나 諸實驗을 하는데는 너무나 yield가 적음으로 本人은 80% ethanol을 여기에서 便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