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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미영-
dc.creator김미영-
dc.date.accessioned2016-08-26T02:08:24Z-
dc.date.available2016-08-26T02:08:24Z-
dc.date.issued2002-
dc.identifier.otherOAK-000000003967-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93552-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3967-
dc.description.abstract미들웨어 도입의 핵심적인 이유는 기업의 경쟁력 착보에 있다. 기업이 처한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으며 특히 전산업에서 S-비즈니스화가 이루어지면서 변화의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한다면 그 기업은 도태될 수 밖에 없다 즉 변화에 대한 대응 속도가 기업 경쟁력의 핵심인 것이다. 미들웨어를 사용한 3-tier씨스템 개발은 기존의 호스트기반 시스템이나 2-tier 시스템에 비하여 높은 성능, 확장이 용이한 구조, 업무의 추가나 변경 작업에 대한 유연성과 개발에 대한 높은 생산성의 장점을 가진다. 본 논문에서는 띠들웨어를 기반으로한 통합고객관리시스템(ICIS)의 주요기능인 고객관리시스템, 요금관리시스템, 마케팅지원 시스템에 대한 기능을 정의 하였으며, 특히 고객관리시스템을 중심으로 ERD(Entity Relation Diagram)을 설계하고, 사용된 주요 테이블과 ID 부여 규칙을 설명하였다. 또한 구축된 시스템의 온라인 처리 흐름과 기본흐름를 설명하였고, 참고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 구현화면, 클라이언트 소스, 서버소스를 제시 하였다. ; The reason to introduce Middle Ware is to win over companies competence power. The environment around companies is rapidly changing day by day and every industry utilizing e-business makes the change faster. The companies not meeting such a change surely fall down. How fast they cope with the change is the coral point to company competence power. The 3-tier system development using Middle Ware has advantages in high functions compared with existing host-originated and 2-tier systems, easily expanded structure, the flexibility in works addition and change and high productivity in development. This thesis defines in customer management, charge management and marketing support system of the main functions in middle-originated integrated customer management system(ICIS), and explains important table and ID grant rules designed and utilized system. In addition, it explains the constructed system on-line processing flow and basic flow and suggests client s embodied screen and server source.-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논문개요 = iv 1. 서론 = 1 2. 관련연구 = 3 2.1 기존 고객관리 시스템 문제점 = 3 2.1.1 시스템 측면 = 3 2.1.2 기능적 측면 = 4 2.2 미들웨어의 필요성 = 5 2.3 미들웨어관련기술 = 6 2.3.1 미들웨어의 정의 = 6 2.3.2 미들웨어의 분류 = 7 2.4 미들웨어 비교 = 11 2.5 TUXEDO = 15 2.5.1 턱시도 개요 = 15 2.5.2 TUXEDO의 기능 = 16 2.5.3 TUXEDO의 장점 = 17 3. 시스템 설계 = 18 3.1 통합고객관리시스템의 기능 = 18 3.1.1 전체시스템구성도 = 18 3.1.2 고객관리시스템의 주요기능 = 20 3.1.3 요금관리시스템 주요기능 = 27 3.1.4 마케팅지원시스템 주요기능 = 32 3.2 데이터베이스 설계 = 35 3.2.1 ERD = 35 3.2.2 ID부여규칙 = 36 3.2.3 주요 TABLE = 37 4. 시스템 구현 = 45 4.1 시스템구성 = 45 4.1.1 H/W구성도 = 46 4.1.2 서버 재원 = 47 4.1.3 Client구성도 = 48 4.1.4 Serrver구성도 = 49 4.2 프로그램 구조 = 50 4.2.1 개요 = 50 4.2.2 온라인 처리 흐름도 = 52 4.2.3 기본 흐름도 설명 = 53 4.3 클라이언트 구현화면 = 54 4.4 클라이언트 소스 = 58 4.5 서버 소스 = 59 5. 구축효과 = 60 5.1 미틀웨어를 사용한 구축효과 = 60 5.2 시스템 구축효과 = 60 6. 결론 = 63-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1086058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dc.title미들웨어를 기반으로 한 통합고객관리 시스템 설계 및 구현-
dc.typeMaster's Thesis-
dc.title.translatedDesign and implementation of integrated customer management system based on middleware-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정보과학대학원 멀티미디어학전공-
dc.date.awarded200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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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과학대학원 > 멀티미디어학전공 > Theses_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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