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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조재경-
dc.contributor.author구소희-
dc.creator구소희-
dc.date.accessioned2016-08-25T11:08:24Z-
dc.date.available2016-08-25T11:08:24Z-
dc.date.issued2011-
dc.identifier.otherOAK-000000068352-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86513-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68352-
dc.description.abstract남성 뷰티 시장은 세계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도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남성들은 그루밍(Grooming)을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하나의 방편으로 받아들이며, 자기 관리를 통해 이미지 메이킹을 하고 있다. 또한, 성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하면서 화장하는 남성들이 늘어났고, 이러한 사회적 인식의 변화로 많은 사람이 남성들의 외모 관리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최근 남성들이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개발되고 있지만, 여성들과 비교하면 낮은 수준의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더불어, 남성을 위한 뷰티 시설이나 교육기관, 뷰티 정보를 접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곳 역시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스마트폰의 이동성과 접근성을 활용하여 남성들이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뷰티 어플리케이션을 기획ㆍ제작한다.;The men's beauty market is showing a rapid growth rate despite the world's economic recession. Men are considering the grooming as one of their methods to enhance their competitiveness and they make their own image by themselves. Moreover, since the sexual stereotype has been changed, men are starting to wear more make-up. This changed social perception is making many people to think positively about men grooming. As men are showing more interest in their beauty, a variety of products and services are developed recently. However, compared to the women's beauty market, the men's beauty market is still small in size, and there is a lack of beauty facilities and institutions where people can share information about the men's beauty. Thus, using the smartphones' mobility and accessibility, this dissertation will introduce the design and production of beauty application which can be easily used and shared among men in their everyday lives.-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A. 연구 배경 및 목적 1 B. 연구 내용 3 C. 선행연구 4 Ⅱ. 이론적 배경 8 A. 남성 뷰티(Beauty)시장 확대 추이 8 1. 사회적 환경 8 가. 사회적 인식 변화 8 나. 그루밍족(Grooming)족 9 2. 남성 뷰티(Beauty)시장 14 가. 국내 남성 뷰티(Beauty)시장 현황 14 나. 국외 남성 뷰티(Beauty)시장 현황 17 Ⅲ. 남성 뷰티(Beauty) 산업 18 A. 뷰티(Beauty)산업의 정의 및 범위 18 1. 뷰티(Beauty) 정의 18 2. 뷰티(Beauty) 산업의 범위 18 B. 남성 화장품 19 1. 남성 화장품 시장 19 2. 남성 화장품 정보 및 구매 특성 21 3. 남성 화장품 종류 및 사용법 22 Ⅳ. 스마트폰 기반 뷰티(Beauty) 어플리케이션 29 A. 뷰티 어플리케이션 개발 환경 및 운용체제 29 1. 뷰티 어플리케이션 개발 환경 29 2. 어플리케이션 운용체제 35 B. 국내ㆍ외 화장품(Make-up) 브랜드 뷰티 어플리케이션 37 1. 국내 화장품 브랜드 37 2. 국외 화장품 브랜드 44 Ⅴ. 뷰티(Beauty) 어플리케이션 분석 50 A. 화장품 브랜드 어플리케이션 50 B. 뷰티(Beauty) 어플리케이션 유형 분석 52 1. 콘텐츠 52 2. 어플리케이션 구조 54 3. 전개도 55 Ⅵ. 개발 방향 및 디자인 제안 56 A. 개발 방향 56 B. 남성 뷰티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제안 57 Ⅶ. 결론 65 A. 결론 및 한계점 65 참고문헌 67 ABSTRACT 71-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5946682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dc.title그루밍(Grooming)족을 위한 스마트폰 뷰티(Beauty)어플리케이션 디자인 제안-
dc.typeMaster's Thesis-
dc.title.subtitle남성화장품 중심으로-
dc.title.translatedA study on the smartphone beauty application for the groomings : focused on men's beauty products-
dc.format.pagevii, 72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대학원 디자인학부산업디자인전공-
dc.date.awarded201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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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대학원 > 디자인학부 > Theses_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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