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456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윤희-
dc.creator박윤희-
dc.date.accessioned2016-08-25T10:08:05Z-
dc.date.available2016-08-25T10:08:05Z-
dc.date.issued2000-
dc.identifier.otherOAK-000000052677-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84678-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52677-
dc.description.abstract19세기에 들어와서, 프랑스 대혁명 이후의 사회적, 정치적 격변기를 배경으로 문학이 중심이 되어, 보다 자유로운 인간적 감정 표출의 경향을 가진 새로운 정신인 낭만주의(Romanticism) 운동이 활발히 일어났다. 고전주의가 이성, 객관성, 합리성을 지상(至想)의 것으로 중시한 데 대하여, 낭만주의는 감정, 주관성, 환상성을 열망하고 있다. 이 때 고전적 전통형식에 낭만주의 이념을 표현하여 독자적인 작품세계를 이룩한 작곡가가 있었는데, 그 사람이 바로 브람스(Johannes Brahms, 1833-1897)이다. 그는 실내악 양식의 진수라고 할 음질의 본질적인 융합을 누구보다도 잘 파악하고 있었다. 따라서 브람스에게 있어서 창작의 커다란 비중은 실내악곡에 있다. 그 중 첫 바이올린 소나타 2곡(G Major op.78 (1878-79), A major op.100 (1886))은 브람스의 서정적이고 선율적인 면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제3번(d minor op.108 (1886-88))은 보다 더 교향악적인 작품이다.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제3번 op.108은 Sonata Allegro형식 - 3부형식 - 3부형식 - Rondo Sonata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4개의 악장이 동등하게 다루어지고 있다. 제1악장에서의 모티브적 요소는 전 악장에 걸쳐 순환주제로(motto) 나타나고 있으며, 당김음과 헤미올라(Hemiola) 등도 빈번하게 등장한다. 대위법적 기법도 전 악장에 걸쳐 사용되고 있으며, 폭넓은 분산화음과 감7화음도 브람스 음악의 특징을 잘 나타내고 있다.;In 19th century, with the background of social and political changes after the French revolution, Romanticism has risen which tends to express human feeling more naturally. In contrast to Classicism which emphasizes on reason, objectiveness, and rationalism, Romanticism aspires to feeling, subjectiveness, fantasy. Brahms(Johannes Brahms, 1833-1897) was the composer who had expressed Romantic philosophy on traditional Classic form and had established his peculiar music style. He grasped the fusion of sound quality, the essence of chamber music, more than anybody else in his contemporaries. So he placed more weight on chamber music. Two pieces of his violin sonata (G major op.78 (1978-79), A major op.100 (1986)) have the most lyric melody, and No.3 (d minor op.108 (1886-88)) is more symphonic. Brahms violin sonata No.3 op.108 was composed with four movements, Sonata Allegro - trio - trio - Rondo sonata, and each of them was dealt with equally. The motive of the first movement is expressed by motto in all movements, a syncopation and hemiola are shown frequently. Counterpoint is used in all movements. A wide diverse cord and diminished 7th chord are the characteristics of the Brahms.-
dc.description.tableofcontentsI. 서론 1 II. 본론 2 1. J. Brahms의 생애 및 작품세계 2 2. J. Brahms Violin Sonata 7 3. Violin Sonata No.3, op.108의 분석 17 III. 결론 48 참고문헌 49 Abstract 50-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13137085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dc.titleJ. Brahms의 violin sonata에 관한 연구-
dc.typeMaster's Thesis-
dc.title.subtitle제3번, op.108을 중심으로-
dc.title.translatedA study on J. Brahms Violin Sonata-
dc.creator.othernamePark, yoon hee-
dc.format.page50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대학원 음악학과-
dc.date.awarded2001. 2-
Appears in Collections:
일반대학원 > 음악학부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