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鄭世華. | - |
dc.creator | 鄭世華. | - |
dc.date.accessioned | 2016-08-25T06:08:09Z | - |
dc.date.available | 2016-08-25T06:08:09Z | - |
dc.date.issued | 1959 | - |
dc.identifier.other | OAK-000000032409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83245 | - |
dc.identifier.uri | 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32409 | - |
dc.description.abstract | 초록없음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第一章 韓國敎育思想의 史的考察 = 1 槪觀 = 1 第一節 羅麗時代의 敎育思想 = 3 (一) 三國時代의 敎育思想 = 3 (二) 高麗時代의 敎育思想 = 6 第二節 李朝時代의 敎育思想 = 9 (一) 儒敎의 敎育思想 = 9 (二) 新敎育의 胎動期 = 12 (三) 日帝下의 敎育 = 17 綜合 = 19 第二章 解放后 敎育思想의 變遷 = 23 槪觀 = 23 第一節 解放后의 敎育思想 = 24 (一) 새교육의 根本理念 = 24 (二) 歷代文敎長官 敎育政策樹立의 基本理念 = 29 第二節 敎育의 民主化 = 34 (一) 敎育의 民主化過程-34 (二) 敎育實踐의 實例 = 42 綜合 = 52 第三章 새교육運動과 PROGRESSIVISM = 53 槪觀 = 53 第一節 새교육運動의 世界史的 背景 = 54 第二節 PROGRESSIVISM = 63 綜合 = 69 第四章 結論 = 73 第一節 Progressivism에 對한 批判的 考察 = 73 第二節 새교육의 展望 = 78 後記 = 85 參考文獻 = 86 | - |
dc.format | application/pdf | - |
dc.format.extent | 3210037 bytes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 - |
dc.subject | 해방후 | - |
dc.subject | 한국교육사상 | - |
dc.subject | progressivism | - |
dc.title | 解放後 韓國敎育思想의 變遷에 對한 一考察 | - |
dc.type | Master's Thesis | - |
dc.title.subtitle | 特히 Progressivism의 思想과 關聯하여 | - |
dc.format.page | 87 p. | - |
dc.identifier.thesis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major | 대학원 교육학과 | - |
dc.date.awarded | 1959. 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