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613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李璿仁 .-
dc.creator李璿仁 .-
dc.date.accessioned2016-08-25T06:08:54Z-
dc.date.available2016-08-25T06:08:54Z-
dc.date.issued1957-
dc.identifier.otherOAK-000000030280-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82479-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30280-
dc.description.abstract本實驗은 知能과 Research 實施에 依한 個人採點要因과의 關係에 關한 硏究를 目的으로 하였다. 90名의 女大生을 知能優秀群과 劣等群으로 나누어 45名씩을 한 集團으로 하였다. 知能은 標準化된 「간편지능검사」大學用에 依하여 檢事되었다. Research Test는 個人別로 實施하였고 Beck의 方法에 準하여 採點하였다. 두 集團사이에서 發見된 統計的으로 意義있는 平均의 差는 (1) 全體反應類 (2) 純粹色彩反應 (3) 色彩反應의 總和에서 였다. 그 外에 統計的 意義度는 높지않아도 相當한 平均의 差가 (1) 反應時間 (2) 全體反應 (w), (3) M-Factor, (4) m-反應(動物의 움직임), 그리고 (5) 動物內容에서 나타났다. 本實驗은 Research의 實施와 採點에 對한 더 많은 熟練이 있어야 할것으로 생각한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序言 = 1 1. Projective Method = 1 2. Rorschach Technique = 2 3. 問題 = 3 Ⅱ. 硏究 = 3 1. 實驗節次와 實施 = 3 2. 各 採點要因의 意味 = 6 3. 採點과 統計的處理 = 8 Ⅲ. 結論 = 12 1. 結果의 說明 = 12 2. 結論 = 18 3. 要約 = 21 Summary = 21-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928563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dc.subject지능-
dc.subjectRorschach-
dc.subject채점요인-
dc.title知能과 Rorschach 採點要因과의 關係에 關한 硏究-
dc.typeMaster's Thesis-
dc.format.page22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대학원 심리학과-
dc.date.awarded1957. 2-
Appears in Collections:
일반대학원 > 심리학과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