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n-unbiased estimators for location and scale parameters

Keywords median-unbiased estimatorslocationscale parameters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위치 모수와 척도 모수에 대한 중앙값 불편 추정량을 발견하는 방법들을 제시하였다. 위치 모수의 경우에는 표본 중앙값을 기초로 중앙값 불편 추정량을 구하는 방법을 제시하였고, 또 척도 문제는 위치 문제로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을 이용해서 척도 모수의 중앙값 불편 추정량을 결정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정규 분포에 한정하려 표본 평균자 표본 중앙값 사이의 상대 효율을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