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李好定. | - |
dc.creator | 李好定. | - |
dc.date.accessioned | 2016-08-25T02:08:31Z | - |
dc.date.available | 2016-08-25T02:08:31Z | - |
dc.date.issued | 1970 | - |
dc.identifier.other | OAK-000000032500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76296 | - |
dc.identifier.uri | 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32500 | - |
dc.description.abstract | -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緖論 = 1 A. 本 硏究의 目的과 重要性 = 1 B. 硏究의 方法 및 節次 = 3 Ⅱ. 쓰기에 對한 理論的 考察 = 8 A. 쓰기의 槪念 = 8 B. 말하기, 듣기, 읽기와의 關係 = 10 C. 쓰기指導의 必要性 = 11 D. 쓰기指導의 目標 = 14 E. 쓰기指導의 兒童發達과의 關係 = 17 F. 效果的인 쓰기指導의 過程 = 20 G. 쓰기의 여러가지 活動 = 28 H. 쓰기困難의 要因 = 31 I. 쓰기活動의 評價 = 34 Ⅲ. 兒童의 作文分析 및 結果 = 37 A. 作文分析의 基準 및 分析實態 = 37 1. 主題選定의 順何 및 表現實態 = 37 2. 文章의 길이 調査 = 45 3. 語彙에 關한 調査 = 53 4. 語法에 關한 調査 = 73 5. 基他 三學年兒童의 作文에서 나타난 一般的인 特徵 = 98 Ⅳ. 結論 및 提言 = 100 A. 作文分析 및 이에 관한 硏究의 要約 = 100 B. 쓰기에 關한 理論硏究 및 作文 分析 結課의 쓰기 指導에의 接近 = 109 C. 硏究의 制限點 및 앞으로의 硏究 課題 = 112 參考文獻 = 113 | - |
dc.format | application/pdf | - |
dc.format.extent | 4055511 bytes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subject | 작문분석 | - |
dc.subject | 아동 | - |
dc.subject | 쓰기지도 | - |
dc.subject | 짓기지도 | - |
dc.title | 作文分析을 通한 三學年 兒童의 쓰기(짓기) 指導에 關한 硏究 | - |
dc.type | Master's Thesis | - |
dc.title.subtitle | 서울市內 三學年 兒童을 中心으로 | - |
dc.format.page | xiv, 115 p. | - |
dc.identifier.thesis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major |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초등교육분야 | - |
dc.date.awarded | 1971. 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