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632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李好定.-
dc.creator李好定.-
dc.date.accessioned2016-08-25T02:08:31Z-
dc.date.available2016-08-25T02:08:31Z-
dc.date.issued1970-
dc.identifier.otherOAK-000000032500-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76296-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32500-
dc.description.abstract--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緖論 = 1 A. 本 硏究의 目的과 重要性 = 1 B. 硏究의 方法 및 節次 = 3 Ⅱ. 쓰기에 對한 理論的 考察 = 8 A. 쓰기의 槪念 = 8 B. 말하기, 듣기, 읽기와의 關係 = 10 C. 쓰기指導의 必要性 = 11 D. 쓰기指導의 目標 = 14 E. 쓰기指導의 兒童發達과의 關係 = 17 F. 效果的인 쓰기指導의 過程 = 20 G. 쓰기의 여러가지 活動 = 28 H. 쓰기困難의 要因 = 31 I. 쓰기活動의 評價 = 34 Ⅲ. 兒童의 作文分析 및 結果 = 37 A. 作文分析의 基準 및 分析實態 = 37 1. 主題選定의 順何 및 表現實態 = 37 2. 文章의 길이 調査 = 45 3. 語彙에 關한 調査 = 53 4. 語法에 關한 調査 = 73 5. 基他 三學年兒童의 作文에서 나타난 一般的인 特徵 = 98 Ⅳ. 結論 및 提言 = 100 A. 作文分析 및 이에 관한 硏究의 要約 = 100 B. 쓰기에 關한 理論硏究 및 作文 分析 結課의 쓰기 指導에의 接近 = 109 C. 硏究의 制限點 및 앞으로의 硏究 課題 = 112 參考文獻 = 113-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4055511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dc.subject작문분석-
dc.subject아동-
dc.subject쓰기지도-
dc.subject짓기지도-
dc.title作文分析을 通한 三學年 兒童의 쓰기(짓기) 指導에 關한 硏究-
dc.typeMaster's Thesis-
dc.title.subtitle서울市內 三學年 兒童을 中心으로-
dc.format.pagexiv, 115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초등교육분야-
dc.date.awarded1971. 2-
Appears in Collections:
교육대학원 > 초등교육전공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