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ses_Ph.D81 Collection home page

| Subscribe to this collection to receive daily e-mail notification of new additions 

Issue DateTitleAuthor(s)Type
2024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를 위한 놀이 중심의 자연-발달-행동 중재(NDBI)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남보람Doctoral Thesis
2024가정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강점기반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김나경Doctoral Thesis
2023성인기 발달장애인을 위한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최지혜Doctoral Thesis
2023발달장애인의 특수교육 궁극적 성과 지수 개발 및 통합교육 여부와 장애정도에 따른 성과 지수 비교김유진Doctoral Thesis
2023학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학급 초등학생의 학업참여 행동, 사회정서역량 및 학교 분위기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김지영Doctoral Thesis
2023초등 통합학급에서 실시한 협력교수 기반 메이커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정정은Doctoral Thesis
2023메타버스 기반 상황 중심 AAC 중재가 중도 뇌병변장애인의 자기 옹호 기술에 미치는 영향조아라Doctoral Thesis
2023ASAP 진단 기반의 활동 중심 삽입교수 지원이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교사 효능감과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 의사소통 시작하기 및 놀이 참여에 미치는 영향신수진Doctoral Thesis
2022통합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교수 지원 프로그램이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교수 실행능력, 교사효능감 및 교사의 경험과 인식에 미치는 영향송명숙Doctoral Thesis
2022성인 초기의 장애인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고용가능성 증진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이설희Doctoral Thesis
2022자폐 범주성 장애 특성을 반영한 중학교 전환 지원 프로그램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자기효능감 및 학교적응도와 어머니의 중등 전환 양육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홍경Doctoral Thesis
2022장애인 가족지원 요구 진단 도구 개발고희선Doctoral Thesis
2022발달장애학생을 위한 전문대학 기반 비학위 중등이후교육 운영체계의 핵심요소 개발이성아Doctoral Thesis
2020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사회정서역량 척도 개발 및 타당화백예은Doctoral Thesis
2020SCERTS 모델 기반의 가정 일과 중심 부모 실행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기술 및 놀이 기술과 부모의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서민경Doctoral Thesis
2020상황중심 공감적 의사소통 프로그램이 초등 통합학급 학생들의 공감능력, 또래관계망, 장애학생에 대한 태도 및 공감적 대화행동에 미치는 영향한경인Doctoral Thesis
2020통합학급 초등교사 학습공동체 활동이 교사효능감과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김은실Doctoral Thesis
2019소집단 활동을 통한 가족중심 미래계획 프로그램이 발달장애 청소년의 자기효능감과 자립역량, 부모의 자아탄력성과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영향정지희Doctoral Thesis
2019유치원 교육과정 기반의 학급차원 사회성 기술 중재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장지은Doctoral Thesis
2019개별화 교육과정 중심의 통합교육 지원 컨설팅이 유아교사의 교사 효능감, 상호작용 행동, 경험과 인식 및 장애 유아의 교수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안의정Doctoral Thesi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