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 SCERTS 모델 기반의 가정 일과 중심 부모 실행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기술 및 놀이 기술과 부모의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서민경 | Doctoral Thesis |
2019 | SNS 기반 아버지 역할 증진 프로그램이 장애 유아 아버지의 양육 참여와 역할 만족도, 아버지-유아 상호작용 행동, 가족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 이지연 | Doctoral Thesis |
2015 | STEM 중심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지체장애 청소년의 진로정체감, STEM 영역 지식과 선호 및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이설희 | Master's Thesis |
2011 | Tablet PC기반의 AAC중재가 통합된 중도장애 학생의 의사소통행동과 비장애 학생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 | 임장현 | Doctoral Thesis |
2024 | The Effect of an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AAC) Training Program on Perception upon AAC and AAC Teaching Efficacy among Myanmar Special Education Personnel | TU HNINE | Master's Thesis |
2012 | Wii를 활용한 가상현실 기반 게임 중재가 지체장애 학생의 보치아 던지기 수행에 미치는 영향 | 조우련 | Master's Thesis |
2009 | 가정과 학교에서의 자기관리전략 사용이 초등특수학급 학생의 읽기이해 숙제수행에 미치는 영향 | 용해진 | Master's Thesis |
2017 | 가정방문 양육코칭 프로그램이 발달지체 영아 어머니의 양육효능감과 어머니-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김지수 | Doctoral Thesis |
2020 | 가정에서 어머니가 실행하는 SCERTS 모델 기반의 사회 의사소통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와 어머니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윤라임 | Master's Thesis |
2018 | 가정에서 어머니가 실행하는 일과중심중재가 발달지체 영아의 놀이 참여와 발달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 | 이소영 | Doctoral Thesis |
2024 | 가정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강점기반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 김나경 | Doctoral Thesis |
2004 | 가정에서의 자연적 일과를 이용한 스크립트 중심의 보완·대체 의사소통(AAC) 훈련이 레트 증후군(Rett's Syndrome) 아동의 요구하기 기술 수행에 미치는 효과 | 이주영 | Master's Thesis |
2011 | 가족이 참여한 자기결정교수학습모델(SDLMI) 적용이 문제행동을 보이는 중학교 특수학급 학생의 수업참여행동 및 국어과 교육목표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김남희 | Doctoral Thesis |
2019 | 개별화 교육과정 중심의 통합교육 지원 컨설팅이 유아교사의 교사 효능감, 상호작용 행동, 경험과 인식 및 장애 유아의 교수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 | 안의정 | Doctoral Thesis |
1996 | 개별화된 수정을 통한 최중도 장애인의 여가 활동 교수 효과에 관한 일 연구 | 임신자 | Master's Thesis |
2013 |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중학생의 진로태도, 성취동기 및 가족역량에 미치는 영향 | 김은하 | Doctoral Thesis |
2019 | 건강관리 교육 프로그램이 발달장애 청년의 건강지식과 건강증진행위에 미치는 영향 | 최안나 | Master's Thesis |
2008 |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병원학교 운영 지원체계의 타당화 연구 | 김은주 | Doctoral Thesis |
2007 | 검사조정으로서의 문항대독이 시각장애 중학생의 교육성취도 평가 점수에 미치는 영향 | 김정숙 | Master's Thesis |
2001 | 게시판을 활용한 통합학급 지원이 장애아동에 대한 일반아동의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이은주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