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 파워카드 전략을 사용한 사회적 시작행동 중재가 아스퍼거 증후군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서정하 | Master's Thesis |
2021 | 팬데믹 상황에 따른 원격수업에 대한 지체중복장애 중고등학생 어머니의 인식과 요구 탐색 | 김서현 | Master's Thesis |
2020 | 포스터 제작 협동 활동과 연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의 인성역량, 장애학생 수용태도 및 친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 정지선 | Master's Thesis |
2009 | 품앗이 부모자조활동이 장애아동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와 가족역량강화 및 가족의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 김예리 | Master's Thesis |
1982 | 프랑스 언어교정교육의 分析的인 方法과 語調的인 方法에 대한 비교 연구 | 李英心. | Master's Thesis |
2010 | 학교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대안학교 중등 학생들의 문제 행동, 삶의 질, 학교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 여희영 | Master's Thesis |
1995 | 학교수준 교육과정 개발(SBCD)에 대한 정신지체 학교 교사들의 인식조사 연구 | 신영옥 | Master's Thesis |
2005 |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 학생을 포함한 학생들의 문제행동과 학교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 김미선 | Doctoral Thesis |
2019 | 학급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학급 유아의 사회성 기술과 활동 참여에 미치는 영향 | 허수연 | Doctoral Thesis |
2016 | 학급SNS를 활용한 인터뷰기사쓰기 교수가 지적장애 중학생의 쓰기능력, 자아존중감 및 통합학급 학생의 장애학생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 임지현 | Master's Thesis |
2000 | 학급구성원자격(class membership)에 대한 초등학교 학생들의 인식 | 이효정 | Master's Thesis |
1999 | 학급내 가치있는 역할부여가 장애아동에 대한 일반아동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이숙향 | Master's Thesis |
2001 | 학급도우미 역할 부여가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사회적 지위에 미치는 영향 | 박혜진 | Master's Thesis |
2006 | 학급차원의 놀이 프로그램이 정서적으로 위축된 초등학생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이소연 | Master's Thesis |
2017 | 학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통해 실시된 표적집단 중재 실행연구 | 김예리 | Doctoral Thesis |
2023 | 학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학급 초등학생의 학업참여 행동, 사회정서역량 및 학교 분위기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 김지영 | Doctoral Thesis |
1994 | 학령전 언어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문어 인식에 관한 비교 연구 | 한진순 | Master's Thesis |
1994 | 학령전기 장애아동의 적응행동에 대한 부모-교사 지각의 일치도에 관한 일연구 | 홍영혜 | Master's Thesis |
2019 | 학생과 가족을 위한 전환지원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발달장애 학생의 자기결정력, 진로결정 자기효능감과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영향 | 홍주희 | Doctoral Thesis |
2001 | 학생주도 인지적 도식화 전략이 초등학교 읽기장애 학생의 읽기 이해력과 읽기 전략 사용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정근영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