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 태블릿을 활용한 자기조절전략 개발(SRSD) 기반의 이야기 쓰기 교수가 경도 지적장애 중학생의 쓰기 수행률과 이야기 구성 요소에 미치는 영향 | 박성희 | Master's Thesis |
2011 | 토막만화대화 중재가 통합교육 환경의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김지수 | Master's Thesis |
2007 | 통합 상황에서 강화된 환경중심 언어중재(Enhanced Milieu Teaching)가 자폐 유아의 자발화에 미치는 효과 | 김기옥 | Master's Thesis |
2010 | 통합 상황에서의 소집단 공감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공감능력, 정서 표현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윤선아 | Doctoral Thesis |
2009 | 통합 유치원에서의 교육과정 수정이 장애 유아의 자유선택활동 참여에 미치는 영향 | 김지영 | Doctoral Thesis |
2005 | 통합 환경에서의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 장애를 지닌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김미영 | Master's Thesis |
2003 | 통합교육 실행의 협력적인 교사역할에 대한 서울시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교사의 필요도 인식 및 실행도 비교 | 정윤주 | Master's Thesis |
2022 | 통합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교수 지원 프로그램이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교수 실행능력, 교사효능감 및 교사의 경험과 인식에 미치는 영향 | 송명숙 | Doctoral Thesis |
2000 | 통합교육의 실행을 위한 원적학급 교사의 지원 요구 조사 | 최선실 | Master's Thesis |
2014 | 통합유치원에서 실시한 학급 차원의 단짝친구 기술 중재가 장애 유아와 또래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신수진 | Master's Thesis |
2020 | 통합학급 초등교사 학습공동체 활동이 교사효능감과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은실 | Doctoral Thesis |
2006 | 통합학급에서의 교수적 수정 중재가 장애학생의 문제행동과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김번영 | Master's Thesis |
2019 | 특별한 관심 영역을 삽입한 대집단 활동이 통합된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활동 참여 행동 및 자리이탈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김예진 | Master's Thesis |
2022 | 특별한 관심 영역을 활용한 전략교수가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문장제 수학 과제 수행률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 이현정 | Master's Thesis |
1991 | 특수 교사들의 직무 만족에 관한 일연구 | 박정하 | Master's Thesis |
1990 | 특수 아동의 통합교육을 위한 사회성 기술에 관한 일 연구 | 유경아 | Master's Thesis |
2015 | 특수교사 지원으로 일반교사가 실행하는 활동 중심 삽입교수가 통합된 장애 유아의 수세기 기술에 미치는 영향 | 윤신명 | Master's Thesis |
2005 | 특수교사와 치료교사 간 협력적 접근을 통한 교실중심언어중재가 장애 유아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 강혜경 | Doctoral Thesis |
1994 | 특수아 조기교육 교사들의 직무만족도에 관한 일연구 | 류기연 | Master's Thesis |
2008 | 특수학교 고등부 장애학생 부모의 특수교육 교사와의 협력에 대한 만족도, 사회적 지지 인식, 가족 기능 인식 간의 상관관계 | 조수정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