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 중학교 1학년의 수학과 음악 융합 수업 개발 및 적용 연구 | 이성진 | Master's Thesis |
2021 | 이차곡선에 대한 수학교사의 지식 및 테크놀로지 활용에 관한 이해와 인식 분석 | 김은별 | Master's Thesis |
2021 | 수학적 사고 스타일에 따른 문장제 문제 해결 과정과 교과서의 시각적 표상 분석 | 이수진 | Master's Thesis |
2020 | 예비 및 현직 중등 수학교사의 증명 읽기와 이해에 대한 연구 | 임채영 | Master's Thesis |
2020 | 과정중심평가로서의 수행평가에 대한 수학교사의 인식과 시행 분석 | 정슬기 | Master's Thesis |
2020 | 수학적 귀납법에 대한 교과서 비교 및 학생과 교사의 이해와 인식 분석 연구 | 이소라 | Master's Thesis |
2019 | 통계적 과정의 교수·학습에서 나타난 중학교 1학년의 통계적 사고 분석 | 김가영 | Master's Thesis |
2019 | 그래프 과제에 대한 교과서 분석과 중학교 1학년 학생의 그래프 이해 수준 | 이초록 | Master's Thesis |
2019 | 수학적 모델링을 이용한 사인함수 지도방안 연구 | 임혜수 | Master's Thesis |
2019 | Geogebra를 사용한 모델링에 근거한 수학 학습의 효과 | 이정은 | Master's Thesis |
2018 |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열과 수열의 극한에 대한 수학적 표현의 번역 활동 분석 | 김세희 | Master's Thesis |
2017 | 연구기반 수학교육에 대한 사례연구 | 엄지희 | Master's Thesis |
2018 | 비판적 사고가 수학과 문제 만들기 교수·학습 활동에서 나타나는 양상 | 이새롬 | Master's Thesis |
2018 | 사회과학 맥락의 미분계수에 대한 고등학교 인문계열 학생들의 이해 | 주윤경 | Master's Thesis |
2018 | 고등학교 학생들의 순열과 조합 단원 문제만들기 활동에서 나타난 특징 분석 | 조혜린 | Master's Thesis |
2017 | An Analysis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Mathematics Curriculum in Korea and Indonesia based on Anderson Taxonomy | CANYDIA LESTARI, I GUSTI AYU SYNTA | Master's Thesis |
2017 | 고등학교 수열단원 문제해결과정에서 나타나는 학생들의 대수적 사고 양식과 일반화 수준 분석 연구 | 박다슬 | Master's Thesis |
2017 | 귀류법에 대한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이해 | 안지영 | Master's Thesis |
2017 | 고등학교 학생들의 지수 ‧ 로그 학습에 나타나는 대수적 사고와 함수적 사고 분석 | 구예리 | Master's Thesis |
2017 | 공업계열 고등학교 수학과 전기회로의 연결성에 의한 재구성교재의 효과 | 강언화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