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 변수개념과 규칙성 이해에 대한 연구 | 김지현 | Master's Thesis |
2010 | 변이교수(Teaching with Variation) 관점에서 바라본 수학수업에서 교사의 교수행동 분석 연구 | 최인선 | Doctoral Thesis |
2001 | 분수개념에 대한 의사 개념적 행동과 사고과정 : Vinner, S.의 연구를 중심으로 한 사례연구 | 박현정 | Master's Thesis |
2018 | 비판적 사고가 수학과 문제 만들기 교수·학습 활동에서 나타나는 양상 | 이새롬 | Master's Thesis |
2003 | 비판적 사고력과 증명능력과의 관계와 증명방법에 대한 분석 | 조미정 | Master's Thesis |
2018 | 사회과학 맥락의 미분계수에 대한 고등학교 인문계열 학생들의 이해 | 주윤경 | Master's Thesis |
2021 | 산점도와 상관관계에 관한 중학교 교과서의 수학 교과 역량 및 교사의 PCK 분석 | 최연우 | Master's Thesis |
2008 | 삼각형의 결정조건과 합동조건 중심의 교과 연계성 분석 | 조진 | Master's Thesis |
1995 | 상위 집단, 하위 집단 구분에 의한 함수 개념 형성에 관한 연구 | 박은희 | Master's Thesis |
2009 | 상위권 고등학생들의 수학적 정당화와 반증에 대한 사례연구 | 이지현 | Master's Thesis |
2010 | 상황적 추상화 과정의 고찰 | 송정화 | Doctoral Thesis |
2023 | 성인에게 필요한 수학 소양 규준 개발 연구 | 조은영 | Doctoral Thesis |
1999 | 성취수준에 따른 남녀학생의 수학에 대한 태도 연구 | 백수연 | Master's Thesis |
2003 | 소집단 협력 학습이 수학적 태도 및 학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 | 김경하 | Master's Thesis |
2004 | 소집단 활동에서 나타나는 초등학생의 수학적 추론 분석 | 이상해 | Master's Thesis |
2012 | 수열의 극한에 대한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MKT분석 | 안성희 | Master's Thesis |
2011 | 수열의 극한의 형식적 정의 도입 활동을 통한 개념이미지의 변화에 관한 연구 | 손시영 | Master's Thesis |
2022 | 수학 교과를 위한 정보 리터러시 규준 개발 연구 | 김은현 | Doctoral Thesis |
2007 | 수학 교과서에 나타난 일반화와 고등학생의 일반화과정 비교 | 정한화 | Master's Thesis |
2011 | 수학 교과서에 사용된 비문자적 표상의 적절성에 관한 연구 | 이보은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