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 Light Path | 송정민 | Master's Thesis |
2005 | MEC 모델을 이용한 DMB 사용자의 기대가치에 관한 연구 | 장혜정 | Master's Thesis |
2010 | MMORPG 개발자 경제행위 연구 | 임하나 | Master's Thesis |
2013 | MMORPG 퀘스트 서사 창작의 스토리텔링 모델 연구 | 홍연경 | Master's Thesis |
2013 | MMORPG에서 내재적 시간 경험의 서사화 과정 연구 | 이주희 | Master's Thesis |
2015 | MMORPG의 디지털 디아스포라 담론 연구 | 고지애 | Master's Thesis |
2008 | MMORPG의 소셜 네트워크 형성 양상에 관한 연구 | 신새미 | Master's Thesis |
2009 | MMORPG의 캐릭터 업적(achievement) 시스템 연구 | 안진경 | Master's Thesis |
2016 | MOBA 게임의 사용자 생성 규칙 연구 | 박미리 | Master's Thesis |
2014 | OTT서비스에서의 텔레비전 시청흐름 연구 | 최선영 | Doctoral Thesis |
2010 | PC에서의 사용경험을 적용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 이정윤 | Master's Thesis |
2012 | 협동적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작품 연구 | 성수빈 | Master's Thesis |
2015 | SNS 환경에서 정서적 유대감 향상을 위한 음악 연주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 서수인 | Master's Thesis |
2015 | SNS의 게임화 연구 | 권보연 | Doctoral Thesis |
2008 | Touch Screen 기반 모바일인터넷의 풀브라우징을 위한 Fish-eye view 활용방안 연구 | 김형미 | Master's Thesis |
2015 | TV홈쇼핑 배경음악이 소비자의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 임지현 | Master's Thesis |
2008 | UCC의 생성과 활용양상에 관한 연구 | 박나영 | Master's Thesis |
2004 | 가상 캐릭터의 디지털 한복 모델링을 위한 지식기반 접근법의 적용연구 | 이보란 | Master's Thesis |
2009 | 가상세계 사용자 스토리텔링의 유형과 특성연구 | 윤현정 | Master's Thesis |
2008 | 가상세계(Virtual World)의 장소성 획득을 위한 스토리텔링 | 이동은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