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 | 알킬 할라이드의 반응성에 대한 대학생들의 문제해결 유형연구 | 남효진 | Master's Thesis |
2007 | 역할놀이를 중심으로 한 STS 수업 모형이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태도, 학업성취도,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 지재화 | Master's Thesis |
2009 | 연습문제 피드백을 적용한 일반 화학 수업의 효과 | 이주희 | Master's Thesis |
1992 | 열과 온도에 대한 중학교 학생들의 오개념 조사 및 수업 처치 효과 | 김상명 | Master's Thesis |
2019 | 예비과학교사의 개방형 탐구를 통한 과학과 핵심역량 함양 | 황혜경 | Master's Thesis |
2014 | 예비화학교사의 실험 보고서에서 반성적 글쓰기가 메타인지에 미치는 영향 | 박소정 | Master's Thesis |
1998 | 오개념을 고려한 수업 전략이 고등학교 학생들의 원자량 관련 개념 이해에 미치는 효과 | 서희정 | Master's Thesis |
2006 | 용해도 곡선에 대한 중학생들의 이해 정도 및 개념 변화 | 김유미 | Master's Thesis |
1993 | 용해에 관한 중학교 학생들의 선개념과 수업을 통한 개념 변화 연구 | 최혜영 | Master's Thesis |
1970 | 우리나라産 과일의 mixer處理로 인한 ascorbic acid의 變化에 관한 硏究 | 김민정 | Master's Thesis |
1970 | 우리나라産 果實類 씨중의 ascorbic acid의 변화에 관한 硏究 | 吳水淵 | Master's Thesis |
2013 | 원자 모형 변천에 대한 화학Ⅰ교과서 서술 분석과 교사·학생들의 인식조사 | 진송희 | Master's Thesis |
2014 | 원자 모형과 그 변천 과정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이해 조사 | 장숙경 | Master's Thesis |
2000 | 원자량에 대한 대학생들의 개념 조사 | 김보나 | Master's Thesis |
1996 | 원자와 분자에 대한 중학생들의 선개념을 고려한 수업 처치 후의 개념 변화 | 박해천 | Master's Thesis |
2012 | 위치 에너지 곡선에 대한 교과서 서술 분석과 예비 화학 교사들의 이해 조사 | 김은경 | Master's Thesis |
1978 | 유리그릇에서 溶出되는 Pb^(++) 이온의 量에 關한 硏究 | 申鉉珠. | Master's Thesis |
1996 | 인문계 고등학생들의 원자량에 대한 사전 지식을 고려한 탐구 수업의 효과 | 류민정 | Master's Thesis |
1982 | 인산부생석고 활용에 관한 연구 | 손동숙 | Master's Thesis |
2001 | 자기평가가 중학교 학생들의 과학 개념 이해 및 과학 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지연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