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 다독 독해일지 작성이 초등학생의 영어 쓰기 능력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지연 | Master's Thesis |
2019 | 다독 일지 작성 언어가 중학생의 영어 읽기와 쓰기 성취도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연구 | 김혜인 | Master's Thesis |
2015 | 다양한 발음을 이용한 영어 듣기 학습이 한국 고등학교 학습자의 듣기 능력 및 국제어로서의 영어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 유한솔 | Master's Thesis |
2012 | 다양한 영어 발음을 이용한 듣기 수업이 고등학교 영어학습자의 영어 듣기 이해도 및 언어태도에 미치는 영향 | 홍미영 | Master's Thesis |
2005 |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소그룹별 영어 어휘 지도가 중학생의 어휘 능력 및 정의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 | 서애주 | Master's Thesis |
2008 | 단선적 교수법과 계층적 교수법이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관계절 학습에 미치는 영향 | 김진희 | Master's Thesis |
2002 | 단편소설을 활용한 고등학교 영어지도 방안 연구 | 김선희 | Master's Thesis |
2019 | 담화 통합 전략의 지도가 고등학교 학습자의 영어 읽기·쓰기 통합 과제 수행 능력과 전략 사용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임소영 | Master's Thesis |
2005 | 담화표지어를 중심으로 한 학문적 목적의 영어 듣기 활동이 한국 대학생들의 듣기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은주 | Master's Thesis |
1987 | 대조분석을 통한 영어 발음지도 | 김지예 | Master's Thesis |
1975 | 대조분석의 재평가 | 崔明淑. | Master's Thesis |
2004 | 대중매체를 활용한 영어 문법 교육이 중학교 학습자의 문법 학습 효과 및 정의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 | 박혜진 | Master's Thesis |
1994 | 대학 실무영어 교육의 실태와 효과적인 수업모형 연구 | 정재원 | Master's Thesis |
2002 | 대화식 일지 쓰기가 중학생들의 영어 쓰기 및 말하기 능력과 정의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 | 안수연 | Master's Thesis |
1997 | 대화식 저널쓰기(Dialogue journal writing)가 영어학습자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이종진 | Master's Thesis |
2001 | 대화함축(Conversational implicature)에 대한 연구 | 김보라 | Master's Thesis |
2019 | 더빙 활동을 통한 연결 발화와 억양 중심의 발음 지도가 중학교 학습자의 영어 발음 및 말하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양소진 | Master's Thesis |
2016 | 도해 조직자와 협동 학습 활동이 초등 영어 학습자의 읽기 능력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손소진 | Master's Thesis |
2018 | 독해 기반 자유작문 활동이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읽기, 쓰기 능력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수민 | Master's Thesis |
1999 | 독해 선행 활동이 읽기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 우리나라 중학생을 중심으로 | 천명옥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