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1 | BCK-대수와 BCI-대수에 관하여 | 안희진 | Master's Thesis |
1977 | BCK-代數에 關한 硏究 | 金孝淑. | Master's Thesis |
2001 | Cabri Geometry II를 활용한 중학교 기하 학습 활동에 관한 연구 | 김재희 | Master's Thesis |
1995 | CAI 프로그램을 이용한 수학 보충 학습 지도 효과에 관한 연구 | 이화진 | Master's Thesis |
1989 | CAI에 대한 국제동향과 수학지도에서의 개발연구 | 최분 | Master's Thesis |
2000 | Calculator-based ranger(CBR)을 활용한 그래프 능력의 변화 과정에 관한 연구 : 세 학생의 사례 연구 | 최선준 | Master's Thesis |
2006 | Clairaut의 <기하학 원론>에 근거한 7-나 단계 작도단원의 학습자료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사례 연구 | 박명희 | Master's Thesis |
2001 | Elaborative feedback과 분할노트 기법이 수학불안, 수학태도, 시험불안, 수학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임선순 | Master's Thesis |
1997 | feedback을 이용한 수학불안 처치 및 성취도 향상에 관한 연구 | 천정아 | Master's Thesis |
1982 | Fibonacci sequences modulom | 이형옥. | Master's Thesis |
2014 | Freudenthal의 수학화 이론에 기초한 수학 교과서 단원 도입의 유형 분석 | 박경희 | Master's Thesis |
2013 | GeoGebra를 활용한 고등학교 1학년 삼각함수 단원 교수학습 사례연구 | 이상은 | Master's Thesis |
2017 | GeoGebra의 3차원 기능을 활용한 교수학습활동이 학생들의 시각화 과정과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 김수연 | Master's Thesis |
1990 | Krutetskii의 수학적능력과 그에따른 현행 수학과 교과과정의 재구성 | 임유경 | Master's Thesis |
1992 | LAKATOS의 推測과 反駁에 관한 數學敎育的 考察 | 은난 | Master's Thesis |
2010 | LOGO 프로그래밍을 통합한 중학교 1학년 변수 개념 지도 효과 연구 | 박숙현 | Master's Thesis |
1991 | LOGO학습이 VAN - HIELE수준과 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 손은정 | Master's Thesis |
1977 | Metric Space에 대하여 | 柳玉鉉. | Master's Thesis |
1979 | On BCK-algebras | 윤혜선 | Master's Thesis |
2014 | Polya의 문제해결 4단계에 따른 발문 및 권고가 학생들의 문제해결 과정에 작용하는 변화 분석 | 곽소연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