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 마인드맵을 활용한 수학 학습부진아 지도 사례연구 | 한은영 | Master's Thesis |
2008 | 맥락문제를 활용한 고등학교 도형의 방정식 단원의 학습자료 개발 | 박지혜 | Master's Thesis |
2015 | 맥락성 관점에서 한국과 싱가포르 초등수학 교과서의 비와 비율 관련 단원 비교연구 | 이혜숙 | Master's Thesis |
2001 | 메타문제를 중심으로한 수학적 문제해결 학습의 효과 연구 | 김금숙 | Master's Thesis |
2007 | 무리수 개념 지도를 위한 통약불가능성의 도입 방안 연구 | 유문숙 | Master's Thesis |
2009 | 무리수 단원에서 교수를 위한 수학적 지식(MKT)에 관한 연구 | 박계희 | Master's Thesis |
1985 | 무한개념의 발달 | 서명식 | Master's Thesis |
1999 | 문제 해결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의 유형과 제공되는 힌트의 효과에 관한 연구 | 이희원 | Master's Thesis |
1991 | 문제구조에 대한 학습자의 인지과정연구 | 최수연 | Master's Thesis |
1994 | 문제제기의 과정을 통한 문제해결 지도가 수학 학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이옥경 | Master's Thesis |
1991 | 문제풀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학적 오류의 분석 및 힌트 제시 효과에 관한 연구 | 최경미 | Master's Thesis |
1989 | 문제풀이과정에서 보인 형식적분석의 효과에 대한 연구 | 왕수정 | Master's Thesis |
1992 | 문제풀이에서의 직관적 인식도에 대한 연구 | 文眞 | Master's Thesis |
1991 | 문제해결에 있어 문제장면 설정이 풀이과정에 미치는 영향 | 김수정 | Master's Thesis |
1995 | 문제해결에서 메타인지의 역할을 강조한 수업 효과에 관한 연구 | 윤미영 | Master's Thesis |
1991 | 문제해결에서 전략에 의한 문제유형의 분류 | 박혜숙 | Master's Thesis |
1989 | 문제해결의 지도에서 풀이전략(Heuristics)에 따른 문제유형의 분류에 관한 연구 | 박영미 | Master's Thesis |
1994 | 문항분석 이론에 의한 중학교 수학평가 학군간 차이 비교 연구 | 정선영 | Master's Thesis |
2013 | 미분 개념에 대한 예비교사의 SMK 연구 | 강민지 | Master's Thesis |
2001 | 미분개념에 대한 오류와 오개념에 관한 연구 : 함수와 도함수 사이의 그래프 표현을 중심으로 | 최나영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