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 논술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조사와 수학과 관련된 논술 문항 분석 | 김정윤 | Master's Thesis |
2014 | 다문화 수학수업의 적용에 따른 학생들의 인식의 변화 | 임승리 | Master's Thesis |
2005 | 다양한 수학적 추론 경험이 수학적 태도, 학업성취도, 정당화 유형에 미치는 영향 | 송윤준 | Master's Thesis |
2009 | 단계학습자료 개발을 통한 증명 지도 연구 | 김경아 | Master's Thesis |
2016 | 닮음의 빅 아이디어(Big Idea)와 관련된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오개념과 오류 분석 | 최은비 | Master's Thesis |
2007 | 대수 문장제 해결을 위한 학생들의 비형식적 전략 분석 및 지도 방향 탐색 | 송지연 | Master's Thesis |
1994 | 대수 영역 중 문자 사용시 나타나는 오류에 관한 연구 | 蔡銀珠 | Master's Thesis |
2003 | 대수영역 학습에서 문자 사용시 나타나는 오류유형과 지도방안 | 이성민 | Master's Thesis |
1977 | 대수적 구조에 관한 연구 | 정숙희 | Master's Thesis |
2007 |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학생의 증명능력평가 | 함예진 | Master's Thesis |
2012 | 도형의 닮음 단원에 대한 교과서 분석 및 학생들의 오개념 유형에 관한 사례연구 | 오미진 | Master's Thesis |
2007 | 동료교수법 활용에서 나타난 수학적 의사소통과 사회문화적 특징 분석 | 박청희 | Master's Thesis |
2009 | 동료멘토링을 통한 수학 학습부진아의 일차함수 학습에 대한 사례연구 | 안미경 | Master's Thesis |
2010 | 두 일차함수의 곱을 이용한 이차함수 그래프 지도 | 장양순 | Master's Thesis |
2013 | 또래교수에서 나타나는 또래교사의 교수전략 분석 | 이혜림 | Master's Thesis |
2010 | 라디안에 대한 교과서 분석 및 학생들의 인식 조사 | 정은주 | Master's Thesis |
2016 | 루브릭 쓰기가 학생들의 문제 해결에 미치는 영향 | 윤소라 | Master's Thesis |
2010 | 마인드맵을 활용한 수학 학습부진아 지도 사례연구 | 한은영 | Master's Thesis |
2008 | 맥락문제를 활용한 고등학교 도형의 방정식 단원의 학습자료 개발 | 박지혜 | Master's Thesis |
2015 | 맥락성 관점에서 한국과 싱가포르 초등수학 교과서의 비와 비율 관련 단원 비교연구 | 이혜숙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