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학습자의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이소민 | Master's Thesis |
2020 | 가상현실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고등학교 3학년의 다문화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 신소희 | Master's Thesis |
2002 | 가정폭력 피해여성의 재활을 위한 집단 미술치료 프로그램 연구 | 백지연 | Master's Thesis |
1977 | 간판디자인의 분석연구 | 이재온 | Master's Thesis |
2016 | 감성적 표현을 위한 캘리그라피(Calligraphy) 미술 수업 지도방안 연구 | 고은빛 | Master's Thesis |
2019 |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에 기초한 미술 감상 수업이 학습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 한보연 | Master's Thesis |
2020 |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고등학교 1학년의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조다연 | Master's Thesis |
2023 |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자화상 수업이 중학생의 자아정체감 형성에 미치는 영향 | 이다경 | Master's Thesis |
2021 | 게임기반학습에 기초한 디자인 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학습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 김수인 | Master's Thesis |
2009 | 게히건(G. Geahigan)의 비평적 탐구법을 적용한 중학교 3학년 디자인 지도법 | 박혜린 | Master's Thesis |
2023 | 게히건(G.Geahigan)의 비평적 탐구모형을 활용한 고등학교 페미니즘 미술 감상 및 비평교육 연구 | 김태영 | Master's Thesis |
2017 | 게히건의 비평적 탐구 모형을 적용한 미술 비평 수업이 고등학교 1학년의 비판적 사고 성향에 미치는 영향 | 박민아 | Master's Thesis |
2010 | 게히건의 비평적 탐구법을 적용한 미술감상지도 연구 | 조아라 | Master's Thesis |
1989 | 결손가정 아동과 정상가정 아동 그림의 조형적 특징에 관한 비교 연구 | 양정아 | Master's Thesis |
1988 | 경남 울주 반구대 암각화의 형태에 나타난 조형형식에 관한 小考 | 金聖惠 | Master's Thesis |
2013 | 경남지역 다문화가정 10-11세 아동의 아동화 분석 | 박미영 | Master's Thesis |
1994 | 고구려 고분벽화에서의 기운생동(氣韻生動)과 드로잉(Drawing)에 대한 연구 | 李信和 | Master's Thesis |
2015 | 고등학교 1학년 디자인 수업에서 PBL의 적용이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김정아 | Master's Thesis |
2014 | 고등학교 1학년 디자인 수업에서 발상법이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황윤정 | Master's Thesis |
2007 | 고등학교 1학년 디자인 영역의 학습지도방법 연구 | 한정숙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