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8 | Slide 活用이 中學校 美術學習에 미치는 貢獻度에 관한 硏究 | 許錦淑 | Master's Thesis |
1996 | TV 미술교육 프로그램 현황 조사 연구 | 김호정 | Master's Thesis |
2008 | UCC스토리텔링을 통한 자기표현이 자아정체감 형성에 미치는 영향 | 노주영 | Master's Thesis |
2009 | V. Lowenfeld 미적표현 발달단계에 비추어 본 우리나라 아동의 선묘화 표현 특징 | 김아진 | Master's Thesis |
2021 | VTS미술 감상교육이 시각적 문해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질적 연구 | 김미진 | Master's Thesis |
2009 | Vygotsky 이론에 기초한 미술과 교수-학습 프로그램이 미술학습동기와 미술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진미현 | Master's Thesis |
1976 | William Morris의 디자인 사상에 관한 연구 | 김영희 | Master's Thesis |
2020 |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학습자의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이소민 | Master's Thesis |
2020 | 가상현실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고등학교 3학년의 다문화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 신소희 | Master's Thesis |
2002 | 가정폭력 피해여성의 재활을 위한 집단 미술치료 프로그램 연구 | 백지연 | Master's Thesis |
1977 | 간판디자인의 분석연구 | 이재온 | Master's Thesis |
2016 | 감성적 표현을 위한 캘리그라피(Calligraphy) 미술 수업 지도방안 연구 | 고은빛 | Master's Thesis |
2019 |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에 기초한 미술 감상 수업이 학습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 한보연 | Master's Thesis |
2020 |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고등학교 1학년의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조다연 | Master's Thesis |
2023 |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자화상 수업이 중학생의 자아정체감 형성에 미치는 영향 | 이다경 | Master's Thesis |
2021 | 게임기반학습에 기초한 디자인 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학습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 김수인 | Master's Thesis |
2009 | 게히건(G. Geahigan)의 비평적 탐구법을 적용한 중학교 3학년 디자인 지도법 | 박혜린 | Master's Thesis |
2023 | 게히건(G.Geahigan)의 비평적 탐구모형을 활용한 고등학교 페미니즘 미술 감상 및 비평교육 연구 | 김태영 | Master's Thesis |
2017 | 게히건의 비평적 탐구 모형을 적용한 미술 비평 수업이 고등학교 1학년의 비판적 사고 성향에 미치는 영향 | 박민아 | Master's Thesis |
2010 | 게히건의 비평적 탐구법을 적용한 미술감상지도 연구 | 조아라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