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 | 完全學習 授業 節次에 適用할 수 있는 物理科 CAI 프로그램 模型 硏究 | 李美璟 | Master's Thesis |
2015 | 예비여성과학교사의 과학교사로서의 진로 유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탐색 | 강정은 | Master's Thesis |
2015 | 과학 학습에서 나타난 중학생 공감각자들의 특성 탐색 | 손서진 | Master's Thesis |
2015 | 2009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과학 교과서의 탐구활동 분석 | 경희경 | Master's Thesis |
2015 | 우리나라 STEAM 프로그램의 과학·공학 실천적 특성 | 김윤숙 | Master's Thesis |
2015 | 물리학습에서 학생들이 겪는 어려움에 대한 메타분석 | 강지선 | Master's Thesis |
2014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과학 교과서의 물리 단원에 제시된 삽화 및 읽기자료 분석 | 최아름 | Master's Thesis |
2014 | 물리 분야 사회·윤리적 쟁점에 대한 중·고생들의 인성적 태도와 가치관 분석 | 김지연 | Master's Thesis |
2014 | 과학교육에서 과학사관련 연구 동향 분석 | 김나연 | Master's Thesis |
2011 | 2009 개정 고등학교 과학 교과서에 포함된 과학과 관련된 사회·윤리적 문제(SSI)의 소재 및 학습 활동 유형 분석 | 서희숙 | Master's Thesis |
2014 | 교사 인터뷰를 통한 과학수업과 미술수업에서 나타나는 탐구과정 실태 비교 연구 | 이정연 | Master's Thesis |
2003 | 중학교 과학교과와 수학교과의 연관성 분석 및 인식 조사 | 황화진 | Master's Thesis |
2015 | 물리 교과에서 학생들의 메타인지 전략 활용과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대한 분석 | 이슬 | Master's Thesis |
2015 | 중등 과학교사의 메타인지에 대한 이해와 전략사용에 대한 인식 | 배수현 | Master's Thesis |
2015 | 중학생의 과학 상상 글쓰기를 통한 과학적 상상력 활동 분석 | 김영실 | Master's Thesis |
2015 | 미디어에 제시된 원자력 발전에 대한 대학생들의 이해 수준과 인식 및 태도의 관계 분석 | 김혜지 | Master's Thesis |
2016 | 2009개정 교육과정 과학 교과서 탐구활동에 나타난 패턴의 과학적 실천 분석 | 김보경 | Master's Thesis |
2005 | 과학문화에 대한 중·고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 김세미 | Master's Thesis |
2014 | 고등학교 물리교사의 예제문제 활용에 대한 인식 | 조은하 | Master's Thesis |
2003 |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과학 교과서의 탐구 과정 및 활동 분석 : 에너지 영역을 중심으로 | 석주식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