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 남.북한 사회과 교육과정 통합방향에 대한 교사의 인식 | 전정순 | Master's Thesis |
1979 | 남녀 중학생의 가정과 교과의 공통복수에 대한 연구 | 한영숙 | Master's Thesis |
1986 | 논리적 사고력이 논술능력에 미치는 효과 | 김혜경 | Master's Thesis |
1999 | 대안 학교 교육과정의 실태 및 특성 분석 | 신은희 | Master's Thesis |
2017 | 대입전략으로 홈스쿨링을 선택한 고교 자퇴생들의 학습에 대한 인식 | 윤의정 | Master's Thesis |
1983 | 대학 비서학 교육과정 구성을 위한 기초연구 | 황미리 | Master's Thesis |
2013 | 로직 모델에 의한 직업 교육 프로그램 평가 | 조은선 | Master's Thesis |
1978 | 몬테소리 言語發達 프로그램의 理論과 實際에 關한 硏究 | 申和湜 | Master's Thesis |
2019 | 민주시민교육으로서 학생자치활동 경험에 대한 사례연구 | 김건아 | Master's Thesis |
2003 | 발문에 대한 교사와 학습자의 인식 조사 | 강현숙 | Master's Thesis |
2010 | 방과후 학교에 대한 중학교 교사들의 인식 조사 | 정옥희 | Master's Thesis |
2005 | 사설기관의 유아 창의성 교육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에 관한 사례 연구 | 최은영 | Master's Thesis |
2003 | 사회과 지역화 교과서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교과서에 반영된 지역 특수성 연구 | 김경희 | Master's Thesis |
2018 | 사회통합 통일교육의 방향 탐색 | 강애리 | Master's Thesis |
1985 | 상업고등학교 전문별 분과제 교육과정에 대한 산업사회의 인식 및 반응 조사 | 김인환 | Master's Thesis |
1991 | 서울시내 단위 지역사회학교 프로그램의 운영실태 분석 | 이월중 | Master's Thesis |
1996 | 서울지역 중학생의 과외수업 실태 및 요구 분석 | 홍윤성 | Master's Thesis |
2020 | 선택중심 교육과정 경험에 비추어 본 고교학점제 시행의 준비 과제 탐색 | 윤보연 | Master's Thesis |
1987 | 성차에 따른 과학과 학습태도에 대한 연구 | 金慶和 | Master's Thesis |
1990 | 시험불안과 학업성적의 관계 | 이강수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