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7 | Freire와 Illich의 교육이론에 대한 비판적 고찰 | 조정아 | Master's Thesis |
1993 | 교과서의 성역할에 대한 지각과 일반적 성역할 인식과의 관계 양상 | 이채현 | Master's Thesis |
1990 | 교육기회균등에 대한 자유주의적 관점의 분석 | 최원아 | Master's Thesis |
1990 | 교육사상에 나타난 여성의 교육에 관한 연구 | 김정희 | Master's Thesis |
2017 | 니체의 인간상(Übermensch)에 기반한 '삶의 예술가'로서의 교사상 연구 | 조윤주 | Doctoral Thesis |
2016 | 듀이 ‘하나의 경험’에 근거한 도덕과 수행평가 준거 탐색 | 이경아 | Master's Thesis |
2013 | 듀이와 정약용의 도덕교육론 비교 연구 | 김은선 | Master's Thesis |
2016 | 듀이의 ‘공통신앙’으로 비추어 본 종교적 경험의 교육적 가치 | 송수연 | Doctoral Thesis |
2010 | 디지털 시대 문해의 교육적 함의 | 조정아 | Doctoral Thesis |
2018 | 소규모 사교육을 하는 중등학교 학부모의 교육관 사례 연구 | 이유진 | Master's Thesis |
2011 | 실천적 교육철학하기의 방법으로서 '경험적 글쓰기'의 활용 가능성과 교육적 의미 연구 | 이지영 | Master's Thesis |
2009 |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 이론에 기반한 도덕과 교육론 탐색 | 이윤나 | Master's Thesis |
1990 | 에밀 뒤르껭의 도덕교육론에 대한 재해석 | 김훈 | Master's Thesis |
2016 | 연암 박지원의 삶과 사상의 교육적 함의 | 신정민 | Doctoral Thesis |
1991 | 자유주의에 대한 공동체주의의 비판과 교육적 의미 | 전제아 | Master's Thesis |
1994 | 초, 중학교 교사의 교직전문성 인식에 관한 연구 | 이선옥 | Master's Thesis |
1987 | 크룹스카야의 종합기술교육사상 연구 | 안숙 | Master's Thesis |
2015 | 하곡 정제두의 실천적 마음공부론 연구 | 김미령 | Doctoral Thesis |
2009 | 하버마스(J. Habermas)의 의사소통적 합리성에 근거한 도덕과 교육방안 연구 | 명지현 | Master's Thesis |
2017 | 학교 인성교육으로서의 예·효 덕목에 대한 비판적 고찰 | 이선우 | Master's Thesis |
2017 | 회복탄력성(Resilience)의 교육적 의미에 대한 실존철학적 고찰 | 김아리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