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 2009 개정 수학과 교과서와 지도서에 제시된 부등식 영역 문제의 풀이 전략과 표현의 번역 | 최예진 | Master's Thesis |
2017 | An Analysis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Mathematics Curriculum in Korea and Indonesia based on Anderson Taxonomy | CANYDIA LESTARI, I GUSTI AYU SYNTA | Master's Thesis |
2012 | Anderson의 교육목표 분류체계에 기초한 교과서 학습 목표 분석 | 양수연 | Master's Thesis |
2013 | Anderson의 교육목표 분류체계에 따른 학습목표 비교 분석 | 김명혜 | Master's Thesis |
2022 | COVID-19 팬데믹이 수학과 과정 중심 평가에 미친 영향에 대한 사례 연구 | 박나영 | Master's Thesis |
2017 | GeoGebra의 3차원 기능을 활용한 교수학습활동이 학생들의 시각화 과정과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 김수연 | Master's Thesis |
2011 | Knowledge expectations in mathematics teacher preparation programs in South Korea and the United States: Towards international dialogue | 김래영 | Article |
2020 | Multicultural Mathematics Education in Thailand | JUN-ON, NIPA | Doctoral Thesis |
2013 | SketchUp을 활용한 교수학습활동이 학생들의 공간 능력과 공간 기하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 이현희 | Master's Thesis |
2014 | STEAM 수업 자료 개발 및 적용을 통한 중등 수학 영재의 창의성 변화 분석 | 김태미 | Master's Thesis |
2015 | Tanzania와 한국의 수학과 교육과정 비교 및 파견 교사의 교육 경험 분석 | 이희정 | Master's Thesis |
2022 | Teachers’ Epistemological Assumptions about Educational Inequality in Four Societies: A Holistic Reading Strategy for Examining Sociocultural Epistemologies | 김래영 | Article |
2015 | The Influence of Principals' Instructional Leadership on Teachers' Use of Autonomy-Supportive Instruction: An Analysis of Three Asia-Pacific Countries | 김래영 | Article |
2013 | 고등학교 극한 개념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은유 유형 분석 | 김지영 | Master's Thesis |
2016 | 고등학교 수학과 학교수준 평가문항 인지영역 분석 연구 | 구현경 | Master's Thesis |
2015 | 고등학생들의 표본평균의 분포에 대한 통계적 추론 분석 | 이현승 | Master's Thesis |
2020 | 과정중심평가로서의 수행평가에 대한 수학교사의 인식과 시행 분석 | 정슬기 | Master's Thesis |
2012 | 교사의 교수-학습관과 교수 실제와의 관계에 대한 사례연구 | 조은경 | Master's Thesis |
2011 | 교사의 반성적 사고를 통한 TPACK의 개발에 대한 사례연구 | 이민희 | Master's Thesis |
2021 | 교원 양성 과정과 초임 교사 시기의 학습 기회에 대한 수학 교사들의 인식 분석 | 오은영 | Master's Thesis |
1999 | 그래픽 계산기(Graphic Calculator)를 활용한 중등 수학과 교육과정의 교수 기초 자료 | 김래영 | Master's Thesis |
2015 | 그래픽 계산기를 활용한 함수교수학습활동에서의 함수 개념과 그래프 인식 조사 | 김다혜 | Master's Thesis |
2020 | 금융수학소양 함양을 위한 수학과 금융 융합 과제 분석 | 강은영 | Master's Thesis |
2014 | 다문화 수학수업의 적용에 따른 학생들의 인식의 변화 | 임승리 | Master's Thesis |
2016 | 닮음의 빅 아이디어(Big Idea)와 관련된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오개념과 오류 분석 | 최은비 | Master's Thesis |
2015 |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영역의 선택 유형 간 비교연구 | 고지은 | Master's Thesis |
2023 | 디지털 스토리텔링 수학 수업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성현정 | Master's Thesis |
2013 | 또래교수에서 나타나는 또래교사의 교수전략 분석 | 이혜림 | Master's Thesis |
2016 | 루브릭 쓰기가 학생들의 문제 해결에 미치는 영향 | 윤소라 | Master's Thesis |
2016 | 사회수학적 규범의 형성과 이에 따른 수학적 표현의 변화 | 조혜정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