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 대졸 재직 청년들의 전공-직무 불일치 결정요인 분석 | 윤미희 | Master's Thesis |
2015 | 대학 온라인 수업에서 학습자 질문에 대한 교수자 답변 활동이 강의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신윤미 | Master's Thesis |
2016 | 대학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자 행동 로그에 기반한 군집 별 학업성취 예측모형 비교 | 이혜윤 | Master's Thesis |
2010 | 대학교 팀 프로젝트 학습에서 팀 효능감, 대인관계의 이해, 문제해결의 적극성과 팀 성과 간 상관분석 | 권은미 | Master's Thesis |
2016 | 동영상 기반 학습 환경에서 시험불안, 행동 로그 및 생리심리반응을 통한 학업성취 예측모형 개발 | 성한올 | Master's Thesis |
2019 | 동영상 기반 학습 환경에서 지각된 어포던스를 통한 학업성취 예측모형 개발 | 김다솜 | Master's Thesis |
2019 | 동영상 기반 학습 환경에서 학습자의 시각행동에 의한 입체적 학습과정 분석 및 학습성과 예측모형 개발 | 김지현 | Master's Thesis |
2017 | 동영상 학습 구간별 회상된 인지부하와 학습자 생리심리반응의 관계 분석 | 김연주 | Master's Thesis |
2019 | 동영상 학습 상황에서 사후성취도 향상 여부에 따른 시각 반응 지표 비교 | 이예슬 | Master's Thesis |
2017 | 동영상 학습 환경에서 학습 상황 동기에 대한 구간별 정서의 예측력 규명 | 유지현 | Master's Thesis |
2017 | 동영상 학습 환경에서 학습자의 사전지식 수준과 학습 구간에 따른 인지부하의 차이 | 이은지 | Master's Thesis |
2018 | 동영상 학습 환경에서 학습자의 사전지식과 과제복합성 수준에 따른 인지부하의 시계열적 탐색 | 허다미 | Master's Thesis |
2017 | 동영상 학습환경에서 시각 행동, 학습 몰입, 학업 성취의 관계 | 김민선 | Master's Thesis |
2021 | 동적 시각 단서가 인지부하와 학습 성과에 미치는 영향 | 박혜정 | Master's Thesis |
2020 | 멀티미디어 활용 학습에서 시각적 단서와 메타인지 수준이 인지부하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 이정은 | Master's Thesis |
2011 | 부하가 인식한 변혁적 리더십과 직무몰입 간 직무소진의 매개효과 검증 | 임수련 | Master's Thesis |
2017 | 비형식학습 수준과 학습전이 관계에서 조직 내 비공식 네트워크상에서의 연결 중심도의 조절효과 탐색 | 최진 | Master's Thesis |
2009 | 사회적 자본의 관계적 차원이 지식창출과정에 미치는 영향 | 이윤경 | Master's Thesis |
2017 | 생리심리 반응을 활용한 학습분석학 탐색 | 김정현 | Doctoral Thesis |
2019 | 시각 행동과 인지 양식에 따른 대학생의 문제해결 활동 분석 | 신윤미 | Doctoral Thesis |
2016 | 신입사원 입문교육에서 상사지원, 전이기회, 교육내용의 직무관련성과 학습전이의 관계에서 전이동기의 매개효과 검증 | 윤미경 | Master's Thesis |
2015 | 온라인 토론학습에서 네트워크 중심도와 학업 성취도에 대한 학습 접속 활동의 시점 별 매개효과 | 유예솜 | Master's Thesis |
2017 |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수학불안에 따른 수행효율성의 차이 | 오예지 | Master's Thesis |
2016 | 온라인 학습자의 집중학습기간 내 학습규칙성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양희주 | Master's Thesis |
2021 | 웹 기반 문제해결 학습상황에서 문제해결 전략 유사도로 분류한 집단 간 선택적 주의, 인지부하 차이 및 결과예측 | 정겨운 | Doctoral Thesis |
2021 | 이러닝 교수설계자의 감성지능이 직무성과 및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 엄정윤 | Master's Thesis |
2016 | 이러닝 학습자의 시간관리행동과 학업성취도 관계에서 학습동기의 조절효과 검증 | 황새롬 | Master's Thesis |
2016 | 이러닝의 모바일 연동 학습 환경에서 모바일 학습 시간 비율과 총 학습시간, 접속 횟수, 학습 규칙성 간의 관계 | KIM JENNIFER KWAK(김상현) | Master's Thesis |
2021 | 일반적 문제해결 전략에 대한 동영상 학습 상황에서 시각적 단서와 사전지식 수준이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 이인혜 | Master's Thesis |
2014 | 조직 구성원의 경력지향성이 과제가치에 미치는 효과 | 고아영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