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초등교사의 AI 활용 교육에 대한 Intelligent-TPACK 역량의 교육요구도 분석 | 유지원 | Master's Thesis |
2020 | 컴퓨터기반 협력학습(CSCL)에서 공유된 조절에 대한 모니터링 지원이 협력학습 과정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 임지영 | Doctoral Thesis |
2020 | 팀 프로젝트기반학습에서 과제가치와 지각된 학습성과의 관계 | 최지수 | Master's Thesis |
2023 | 팀 프로젝트기반학습에서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집단인식도구의 활용이 고등학생의 협력적 조절과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 이주원 | Master's Thesis |
2019 | 팀 프로젝트기반학습에서 협력적 조절의 매개효과 | 이지현 | Master's Thesis |
2013 | 평생교육환경에서 학습성과 예측요인 규명 | 은주희 | Master's Thesis |
2017 | 프로젝트 기반 학습에서 동료피드백의 유형과 피드백 수용도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진명화 | Master's Thesis |
2016 | 프로젝트 기반 협력학습에서 동료 피드백의 제공이 피드백 제공자의 학업적 효능감, 학업성취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김예진 | Master's Thesis |
2016 | 프로젝트기반학습에서 문제해결력, 협력적 자기효능감, 협력적 자기조절, 인지된 성취도 간의 관계 | 박효선 | Master's Thesis |
2018 | 프로젝트기반학습을 위한 동료피드백 지원 시스템 개발연구 | 김영주 | Doctoral Thesis |
2021 | 플립러닝 맥락에서 SNA 학습자료 대시보드에 대한 인식 및 사용 | 김윤진 | Master's Thesis |
2016 | 플립러닝 환경에서 자기조절, 교수실재감, 인지된 상호작용, 학습성과 간의 관계 | 김시원 | Master's Thesis |
2013 | 학습조직 구축수준과 성과의 관계에서 자기주도학습능력의 조절효과 검증 | 이재영 | Master's Thesis |
2015 | 학습조직화, 교사효능감, 수업전문성,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 이유정 | Master's Thesis |
2015 | 협력학습 환경에서 협력적 자기조절과 자기조절, 집단 응집성, 성취도 간의 관계 | 박하나 | Master's Thesis |
2021 | 협력학습에서 학습참여동기와 학습만족도의 관계 | 이슬기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