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 초등학교 전이 지원 프로그램이 발달지체 유아의 학교 준비도와 어머니 양육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신윤재 | Master's Thesis |
2006 | 토막만화대화 중재가 초등학교 고학년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수업 중 문제행동 및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은주 | Master's Thesis |
2010 | 통합 상황에서의 소집단 공감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공감능력, 정서 표현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윤선아 | Doctoral Thesis |
2009 | 통합 유치원에서의 교육과정 수정이 장애 유아의 자유선택활동 참여에 미치는 영향 | 김지영 | Doctoral Thesis |
2005 | 통합 환경에서의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 장애를 지닌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김미영 | Master's Thesis |
2013 | 통합어린이집 일과에 삽입된 애정활동이 장애 유아와 또래 간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백미애 | Master's Thesis |
2014 | 통합유치원에서 실시한 학급 차원의 단짝친구 기술 중재가 장애 유아와 또래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신수진 | Master's Thesis |
2019 | 특별한 관심 영역을 삽입한 대집단 활동이 통합된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활동 참여 행동 및 자리이탈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김예진 | Master's Thesis |
2022 | 특별한 관심 영역을 활용한 전략교수가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문장제 수학 과제 수행률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 이현정 | Master's Thesis |
2015 | 특수교사 지원으로 일반교사가 실행하는 활동 중심 삽입교수가 통합된 장애 유아의 수세기 기술에 미치는 영향 | 윤신명 | Master's Thesis |
1994 | 특수아 조기교육 교사들의 직무만족도에 관한 일연구 | 류기연 | Master's Thesis |
2019 | 학급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학급 유아의 사회성 기술과 활동 참여에 미치는 영향 | 허수연 | Doctoral Thesis |
2009 | 학급공동체 의식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일반학생이 지각하는 장애학생과의 친구관계에 미치는 영향 | 최원아 | Master's Thesis |
2009 | 학급차원의 보편적 긍정적 행동지원이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의 문제행동과 학교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윤예니 | Master's Thesis |
2007 | 한국여성에서 자간전증과 Peroxisome proliferator-activated receptor-γ, Methylenetetrahydrofolate reductase 유전자 다형성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 | 이소현 | Master's Thesis |
2014 | 한류 드라마 오프닝 타이틀 디자인을 통한 문화콘텐츠 강화방안 연구 | 이소현 | Master's Thesis |
2021 | 협력교수 기반 확장된 스킬스트리밍 교수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이지원 | Master's Thesis |
2017 | 협력교수를 통한 누리과정 활동 수정 중재가 통합된 장애 유아의 활동 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백지영 | Master's Thesis |
2020 | 협력적 접근을 통한 활동 중심 삽입교수가 통합된 장애 유아의 요구하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정혜림 | Master's Thesis |
2020 | 형제자매 주도의 상호작용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형제자매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김수지 | Master's Thesis |
2004 | 환경중심 의사소통 중재가 자폐아동의 자발적인 기능적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김민영 | Master's Thesis |
2005 | 활동-중심 자연적 중재 적용 훈련이 자유선택활동 일과에서의 교사의 교수 행동과 장애 유아의 참여에 미치는 영향 | 김수진 | Doctoral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