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 사진 과제분석을 이용한 시각적 지원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제과·제빵 기술의 독립적 수행률 및 생산량에 미치는 영향 | 유가민 | Master's Thesis |
2010 | 상호모방훈련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자발적 상징놀이와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권향미 | Master's Thesis |
2018 | 상호작용 전략 교수 중심의 가정방문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중국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양육효능감, 어머니-영아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 YANG YI | Doctoral Thesis |
2010 | 생활 속 글감을 활용한 마인드맵 교수가 중학교 자폐 학생의 읽기 전략 수행 및 읽기 이해 과제 정반응율에 미치는 영향 | 김소연 | Master's Thesis |
2014 | 선호 과제 포함 자기계획 활동스케줄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과제 수행 행동과 과제 완수율에 미치는 영향 | 홍경 | Master's Thesis |
2023 | 선호도 활용 놀이를 통한 학급차원의 또래 중재가 일반 유아의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이예슬 | Master's Thesis |
2011 | 순환학습모형에 따른 유치원 수학활동의 교육과정 수정이 통합된 장애 유아의 수학능력과 수학적 과정기술에 미치는 영향 | 박나리 | Doctoral Thesis |
2017 | 스마트폰을 활용한 업무 계획 및 수행 교수가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직장 내 디자인 업무 수행률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 임지욱 | Master's Thesis |
2017 | 시각적 지원을 통한 선호활동 선택 강화가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수업 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김소라 | Master's Thesis |
2015 | 시각적 지원을 활용한 자기관리 전략이 자폐 범주성 장애 성인의 직장 내 업무 독립수행율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 강유진 | Master's Thesis |
2012 | 쌓기놀이 활동이 시각장애유아의 수세기능력 및 공간능력에 미치는 영향 | 강주희 | Master's Thesis |
1995 | 악기놀이 활동이 자폐아동의 상동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 이진영 | Master's Thesis |
2018 | 어머니의 반응성 증진을 위한 가정방문 교육이 발달지체 영아와 어머니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진달래 | Master's Thesis |
2017 | 어머니의 반응성 증진을 위한 놀이와 학습 전략(PALS) 기반의 어머니교육이 시각장애 영아의 놀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 한지연 | Master's Thesis |
2017 | 어머니의 반응적 의사소통 전략을 적용한 환경중심중재 놀이 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윤혜준 | Master's Thesis |
2009 | 어머니의 양육신념과 아동의 사교육 경험, 스트레스 및 주관적 안녕감 | 이소현 | Master's Thesis |
2017 | 우정활동이 삽입된 통합적 음악 감상 활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이은주 | Master's Thesis |
2023 | 유산을 경험한 여성의 사회적 지지, 대처전략이 외상 후 성장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 Master's Thesis |
2019 | 유치원 교육과정 기반의 학급차원 사회성 기술 중재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장지은 | Doctoral Thesis |
2010 | 유치원 일과에 삽입된 학급 차원의 사회적 통합 증진활동이 일반유아의 사회적 참여와 장애 유아의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 이수정 | Doctoral Thesis |
2017 | 유치원 통합환경에서의 고반응 행동 활용 전략(High-p 전략)을 사용한 사회적 기술 교수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이귀남 | Master's Thesis |
2017 | 유치원-가정 연계의 반응적 의사소통 중재가 중도·중복장애 유아와 어머니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최지선 | Master's Thesis |
2019 | 이소현의 작품 연구 | 이소현 | Master's Thesis |
2010 | 이야기책 읽기와 병행된 확장 경험 활동이 청각장애 유아의 자발적 문해행동 및 어휘력에 미치는 영향 | 박정현 | Master's Thesis |
2020 | 인터넷 미술관을 활용한 시각적 사고전략 모형에 기초한 중학교 미술 감상수업 질적 연구 | 이소현 | Master's Thesis |
2005 | 일반유아 및 장애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대한 부모의 중요도 인식 및 양육행동과 또래관련 사회적 능력(peer-related social competence)과의 관계비교 | 김영지 | Master's Thesis |
2009 | 읽기 과정에 따른 단계별 읽기 전략 교수가 초등학교 경도 정신지체 학생의 사회과 읽기 성취 및 통합학급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김나정 | Master's Thesis |
2013 | 자기결정교수학습모델(SDLMI) 적용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장애 아동의 수업 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윤영해 | Master's Thesis |
2016 | 자기점검법과 태블릿 PC를 활용한 비디오 자기 모델링 중재가 초등학교 장애 아동의 통합학급 수업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한승희 | Master's Thesis |
2012 | 자기평가를 활용한 반복읽기 중재가 ADHD 아동의 읽기 유창성 및 자기평가 수행도에 미치는 영향 | 김민지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