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 켈러의 ARCS 학습동기 이론을 적용한 음악사 수업 지도방안 연구 | 이지현 | Master's Thesis |
2022 | 코로나19 이후 서울시 소재의 중·고등학교 음악 수업 실태 및 현직 교사 인식 조사 | 권지우 | Master's Thesis |
2021 | 콘텐츠 활용 중심 음악 수업을 경험한 중학생의 인식 조사 | 우지원 | Master's Thesis |
2013 | 태블릿 PC를 활용한 자기관리전략이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독립적인 일과수행과 수업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 신지혜 | Master's Thesis |
2019 | 프로젝트 학습 모형을 적용한 뮤지컬 활동이 중학생의 음악 흥미도와 자기주도 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이찬이 | Master's Thesis |
2019 | 플립드 러닝을 활용한 음악수업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과 음악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이정민 | Master's Thesis |
2021 |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을 활용한 중학교 국악 기악수업 지도방안 연구 | 박수진 | Master's Thesis |
2021 | 플립러닝을 적용한 현대음악 감상수업 지도방안 연구 | 김정민 | Master's Thesis |
2017 |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대한 문화예술 담당자들의 인식 | 이윤지 | Master's Thesis |
2017 | 합창활동에 참여한 시니어의 자기효능감과 심리적안녕감 간의 관계분석 | 임윤정 | Master's Thesis |
2015 | 합창활동이 중학생의 자기표현력과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 안신혜 | Master's Thesis |
2017 | 현직 중, 고등학교 음악교사의 교수내용지식(PCK) 수준과 음악수업에 대한 교수불안 | 윤나라 | Master's Thesis |
2016 | 현직 중·고등학교 음악교사를 대상으로 국악교육의 실태 및 인식조사 | 임유정 | Master's Thesis |
2017 | 협동학습 LT 모형을 적용한 뮤지컬수업이 초등학생의 회복탄력성과 사회적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이윤진 | Master's Thesis |
2015 | 협동학습 LT모형을 적용한 가창활동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송민영 | Master's Thesis |
2018 | 협동학습 TAI 모형을 적용한 해금 수업에 관한 연구 | 홍성하 | Master's Thesis |
2023 | 휴대전화 수리 경험 및 수리할 권리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 신지혜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