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 Wave dynamics of a phantom field in a traversable wormhole spacetime | 김성원 | Article |
1994 | Will geometric phases break the symmetry of time in quantum cosmology? | 김성원 | Article |
2012 | Wormhole accretion onto a black hole | 김성원 | Article |
1999 | Wormhole as the end state of two-dimensional black hole evaporation | 김성원; 이현주 | Article |
2008 | Wormhole perturbation and its quasi normal modes | 김성원 | Conference Paper |
2002 | Wormholes supported by a kink-like configuration of a scalar field | 김성원 | Article |
2010 | Zerilli-type perturbation of traversable wormhole | 김성원 | Article |
2002 | 가상 과학 교육 정보 센터 설립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색인 방안에 관한 연구 | 김진영 | Master's Thesis |
2018 | 거꾸로 수업모형을 적용한 과학수업 자기효능감 변화 탐색 | 윤수인 | Master's Thesis |
2019 | 고등학교 개방적 탐구 수업의 동료 피드백 활동에서 나타나는 피드백과 논의의 특징 | 이지선 | Doctoral Thesis |
2015 | 고등학교 과학 동아리 지도 교사의 교수지향 탐색 | 윤소영 | Master's Thesis |
2014 | 고등학교 물리교사의 예제문제 활용에 대한 인식 | 조은하 | Master's Thesis |
2012 | 고등학생들의 물리공식에 대한 인식 및 문제해결 활용 방법 | 박경화 | Master's Thesis |
2020 | 고등학생의 기본물리상수 인식수준과 물리에 관한 관점 | 윤현지 | Master's Thesis |
2015 | 고령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삶의 질에 관한 연구 | 김성원 | Doctoral Thesis |
2020 | 공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의 명시적 과학 탐구 수업을 통한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변화 연구 | 진유진 | Doctoral Thesis |
2009 | 과학 교사 효능감 관련 범주와 형성 과정 탐색 | 최성연 | Doctoral Thesis |
2019 | 과학 교육연구자의 연구 과정 중 드러나는 연구 효능감 및 그 특징의 탐색 | 유지현 | Doctoral Thesis |
2010 | 과학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나는 영재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 과정 탐색 | 김진영 | Doctoral Thesis |
2009 | 과학 영재 담당 교사를 위한 자기 평가 도구의 개발과 적용 | 서유경 | Master's Thesis |
2014 | 과학 영재의 과제집착력 특성 분석과 특성별 수준 측정을 위한 루브릭 개발 | 장정은 | Doctoral Thesis |
2015 | 과학 학습에서 나타난 중학생 공감각자들의 특성 탐색 | 손서진 | Master's Thesis |
2012 | 과학-예술통합 활동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과 활용실태 | 송주연 | Master's Thesis |
2020 | 과학과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고등학교 교과서 내 물리상수 분석 | 백지선 | Master's Thesis |
2000 | 과학과 평가 개선방향에 관한 연구 | 김경미 | Master's Thesis |
2010 | 과학과에서 학업성취수준이 학생의 기대보다 낮은 요인 탐색 | 심영미 | Master's Thesis |
2009 | 과학교사 교수내용지식(PCK)의 구조와 형성과정 탐색 | 문공주 | Doctoral Thesis |
2014 | 과학교육에서 과학사관련 연구 동향 분석 | 김나연 | Master's Thesis |
2009 | 과학문화 지수개발과 적용을 통한 중·고등학생의 과학문화소양 조사 | 김연진 | Master's Thesis |
2005 | 과학문화에 대한 중·고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 김세미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