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 Feldman의 미술 비평모형을 활용한 미술 비평수업이 비평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 권수미 | Master's Thesis |
2016 | LT 협동학습을 적용한 유니버설디자인 수업이 학습자의 인성에 미치는 영향 | 김민성 | Master's Thesis |
2016 | LT협동학습 모형을 적용한 초등 미술과 수업이 인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 함소희 | Master's Thesis |
2014 | T. W. 아도르노 예술이론 연구 | 최희진 | Master's Thesis |
2020 |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고등학교 1학년의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조다연 | Master's Thesis |
2017 | 공공미술을 활용한 미술수업이 고등학교 1학년의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 선진솔 | Master's Thesis |
2023 | 구더신(顧德新) 작품 연구 | JIN, ZHEN | Doctoral Thesis |
2021 | 도시 공공미술의 방향성에 관한 연구 | 송지연 | Master's Thesis |
2022 | 동시대 미술에 나타나는 파라픽션(Parafiction) 연구 | 임나영 | Master's Thesis |
2020 | 디즈니 여성 캐릭터 탐구를 통한 시각문화미술교육이 청소년의 양성평등의식에 미치는 영향 | 정재은 | Master's Thesis |
2018 | 라이프캐스팅을 활용한 미술프로그램이 자아존중감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진유정 | Master's Thesis |
2019 | 마셜 매클루언의 ‘감각 비율’ 개념 연구 | 윤지현 | Master's Thesis |
2020 | 막스 에른스트의 작품에 드러나는 ‘언캐니(Uncanny)’ 양상에 대한 연구 | 장수빈 | Master's Thesis |
2020 | 모노하(もの派)의 ‘존재로서의 모노(もの)’ 연구 | 한승은 | Master's Thesis |
2016 | 문제중심학습(PBL)을 적용한 고등학교 미술비평수업이 미디어 리터러시 증진에 미치는 영향 | 김민정 | Master's Thesis |
2016 | 문제중심학습모형을 활용한 사회적 쟁점 중심 미술수업 연구 | 이수빈 | Master's Thesis |
2018 | 문제중심학습을 적용한 환경미술 수업이 생명존중의식에 미치는 영향 | 황서연 | Master's Thesis |
2018 | 미술과와 과학과의 통합수업이 환경감수성에 미치는 영향 | 허지현 | Master's Thesis |
2015 | 미술과와 도덕과의 통합적 접근이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 김재인 | Master's Thesis |
2015 | 미술수업에서 스캠퍼와 마인드맵의 적용이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조은영 | Master's Thesis |
2018 | 미술품 경매를 활용한 미술 비평 수업이 고등학교 2학년의 비판적 사고 성향에 미치는 영향 | 고해정 | Master's Thesis |
2018 | 박물관‧미술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연구 | 박은신 | Master's Thesis |
2017 | 발터 벤야민의 기술 개념과 예술론 연구 | 윤소희 | Master's Thesis |
2024 | 비인간 생명과의 연속성 회복을 위한 동시대미술 연구 | 김정아 | Master's Thesis |
2016 | 비주얼브레인스토밍 기법을 활용한 미술 수업이 고등학교 1학년의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최연서 | Master's Thesis |
2020 | 상황주의자 인터내셔널의 ‘표류’ 연구 | 신영은 | Master's Thesis |
2016 | 선언의 관점에서 본 예술가의 사회적 발화 | 김진주 | Master's Thesis |
2018 | 스마트교육에 기초한 미술비평 어플리케이션 개발 | 김현희 | Master's Thesis |
2015 | 스캠퍼기법을 적용한 포장용기디자인 수업이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공희재 | Master's Thesis |
2020 | 아동의 자기이해를 위한 그림책 기반 미술수업 질적 연구 | 김학미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