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 | 중·고등학교 과학교과서(화학영역)의 연계성 고찰 | 이양희 | Master's Thesis |
1992 | 중국연변 초급 중학교와 한국 중학교 과학교과서중 화학 영역에 대한 비교 분석 | 손영주 | Master's Thesis |
2004 | 중등 과학 3의 “태양계의 운동” 단원에 대한 수행 평가 도구를 이용한 수준별 교수 전략 | 이윤하 | Master's Thesis |
1993 | 중등과학교원 임용고사에 대한 연구 | 조지민 | Master's Thesis |
2009 | 중학교 1학년 과학 교과서의 인지요구도 수준 분석 | 손유이 | Master's Thesis |
2012 | 중학교 2학년 과학 교과서의 내용 인지 요구도 수준 분석 | 김선정 | Master's Thesis |
2009 |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인지 수준과 과학 교과서의 내용 인지 요구도 수준 비교 분석 | 천혜정 | Master's Thesis |
2005 | 중학교 2학년 「전기」단원에서 순환학습 수업 전략의 개발 및 적용 효과 | 홍혜인 | Master's Thesis |
2015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통합형 마인드맵을 활용한 창의적 사고력 강화 탐구 교수 전략 | 윤현정 | Doctoral Thesis |
2015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의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적 사고력 강화 탐구 교수 전략 개발 및 적용 | 홍혜인 | Doctoral Thesis |
2010 | 중학교 과학1 교과서에 제시된 화학 영역 평가 문항의 인지 요구도 수준 분석 | 현혜정 | Master's Thesis |
2013 | 중학교 과학2 교과서에 제시된 ‘열 에너지’와 ‘빛과 파동’ 단원 평가 문항의 인지 요구도 수준 분석 | 이보라 | Master's Thesis |
2013 | 중학교 과학3 '물질의 특성' 단원의 내용 인지 요구도 수준 분석 | 이윤영 | Master's Thesis |
2013 | 중학교 과학3 교과서의 ‘물질의 특성’과 ‘전해질과 이온’ 단원의 평가 문항의 인지 요구도 수준 분석 | 정지영 | Master's Thesis |
1986 | 중학교 과학교과서의 탐구학습교재로서의 적절성에 관한 조사연구 | 申淳美 | Master's Thesis |
2010 | 중학교 혼합물의 분리 관련 오개념을 고려한 개념 변화 수업의 효과 | 이혜영 | Master's Thesis |
1994 | 중학생들의 열과 온도에 대한 선개념들을 고려한 수업 방안 개발 | 정재용 | Master's Thesis |
1993 | 중학생들의 인지 수준과 과학 교과내용이 요구하는 사고력 수준과의 비교연구 | 권혜숙 | Master's Thesis |
2011 | 창의적 문제 해결력 수업 전략에서의 메타인지 강화 효과 | 송주연 | Master's Thesis |
2013 | 창의적 체험 활동에 적용한 STEAM 탐구 수업 전략의 효과 | 이우정 | Master's Thesis |
1989 | 촉매양의 DMAP을 사용한 4-Hydroxybenzophenone의 효율적인 Acylation에 관한 연구 | 崔東淑 | Master's Thesis |
2013 | 탐구 요소 별 글쓰기와 통합적 문제해결 글쓰기를 강조한 창의적 문제 해결력 지향 과학 수업 전략의 개발 및 효과 | 박혜진 | Doctoral Thesis |
1987 | 통합과학교육으로서의 중학교 과학교육에 대한 고찰 | 申賢淑 | Master's Thesis |
2011 | 학문 통합적 유비(類比)를 활용한 창의적 문제 해결력 지향 대학교 화학 실험 수업 전략의 개발 및 효과 | 방담이 | Doctoral Thesis |
1986 | 한국과 일본 중학교 과학교과서중 화학영역에 대한 비교 연구 | 鄭春姬 | Master's Thesis |
1987 | 현행 한국과 미국의 고등학교 화학 교과서에 대한 비교 연구 | 辛英玉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