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 WISE(Web-based Inquiry Science Environment) 활용 수업에서 자기주도학습 능력, 인지실재감, 과학탐구능력, 과학학업성취도의 구조적 관계 규명 | 김지윤 | Master's Thesis |
2018 | 게임기반 유아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컴퓨팅 사고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규명 | 박남수 | Doctoral Thesis |
2018 | 고등학생의 수학성취도에 영향을 주는 정의적 태도, 교사수업능력 인식, 학습전략에 관한 종단 분석 | 강민정 | Doctoral Thesis |
2014 | 공학계열 여대생의 진로태도성숙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요인 규명 | 유영란 | Doctoral Thesis |
2012 | 공학설계 강의에서 활용된 문제중심학습의 효과 측정 | 윤나리 | Master's Thesis |
2014 | 과학 경험, 과학 학습동기, 과학 성취도, 과학 진로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 김영주 | Master's Thesis |
2011 | 교원 원격교육연수에서 교사 경력, ICT 활용능력, 과제가치와 학습성과 간의 관계 규명 | 조미현 | Master's Thesis |
1994 | 국민학교 사회과 학습을 위한 코스웨어 설계 전략의 비교 | 서희전 | Master's Thesis |
1994 | 국민학생의 학습태도와 교사의 교수기법에 대한 문화기술적 연구 | 김성숙 | Master's Thesis |
2010 | 국어과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수업에서 학습자의 자기효능감과 교수실재감의 학습효과 예측력 규명 | 구진아 | Master's Thesis |
2009 | 기업 이러닝에서 실재감과 학습효과의 구조적 관계 규명 | 김지심 | Doctoral Thesis |
2011 | 기업 이러닝에서 학습자가 인식하는 감성적 실재감과 몰입, 학습 효과와의 관계 규명 | 이규하 | Master's Thesis |
2009 | 기업교육 프로그램에서 학습의 실제성, 성취도, 학습전이 간의 관계 규명 | 김선화 | Master's Thesis |
2016 | 대학 e-포트폴리오 활용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 사용효능감과 시스템품질 인식에 대한 구조관계 규명 | 한정선 | Doctoral Thesis |
2017 | 대학생용 세계시민의식 (Global Citizenship) 척도 개발 | 윤성혜 | Doctoral Thesis |
2015 | 대학생의 진로결정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지지와 자기효능감의 구조관계 규명 | 강민정 | Master's Thesis |
2015 | 대학생의 창의ㆍ인성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 간의 구조관계 규명 | 임현진 | Doctoral Thesis |
2015 | 대학생의 학교환경 인식수준에 따른 자기효능감, 사고력, 창의성 간의 구조관계 비교 | 백가영 | Master's Thesis |
2017 | 대학수업에 활용된 플립러닝의 효과 분석 | 김도희 | Master's Thesis |
1976 | 동물실험에 의한 한국산 海藻食品의 消化率에 관한연구 | 강명희 | Master's Thesis |
2017 | 동작인식게임 활용학습에서의 신체운동지능, 언어지능, 몰입, 학습성과 간 경로분석 | 류은진 | Doctoral Thesis |
2006 | 블렌디드 러닝 환경에서 학습모드 및 형태별 학업성취도에 대한 감성지능의 예측타당도 검증 | 구나현 | Master's Thesis |
2017 | 비영리조직의 성과에 대한 경력개발과 조직지원인식의 영향관계 규명 | 남미주 | Master's Thesis |
2011 | 사이버대학생의 교수실재감, 학습실재감, 학습성과의 구조적 관계 규명 | 김나연 | Master's Thesis |
2011 | 사회과 서책형교과서 활용 수업과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 따른 학습효과 비교 | 송윤희 | Doctoral Thesis |
2022 | 사회서비스 전달체계에 대한 공법적 연구 | 강명희 | Doctoral Thesis |
2015 | 상담자의 내현적 자기애 성향에 따른 역전이 감정 및 행동 | 강명희 | Master's Thesis |
2016 |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초등학교 스마트 교육에서 학습 성과에 대한 학습자 특성의 예측력 분석 | 이영미 | Master's Thesis |
2015 | 스토리텔링으로 진행된 중학교 과학 수업의 효과 분석 | 김유나 | Master's Thesis |
1995 | 앵커드 수업(Anchored instruction)이론을 적용한 컴퓨터학습프로그램의 효과적 활용에 관한 연구 | 崔熙庚 | Master's Thesis |